BTS 소속사, 작년 영업이익 987억…창사 최고 실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빅히트 "기업 구조의 고도화 추진하면서도 폭발적인 매출 확장 동시에 이어나가"

그룹 방탄소년단. 왼쪽부터 뷔,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 (사진=이한형 기자/노컷뉴스 자료사진) 확대이미지

 

빅히트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방시혁-윤석준, 이하 빅히트)의 매출과 실적이 공개됐다.

31일 전자공시시스템에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2019년 감사보고서가 올라왔다. 보고서에 따르면, 빅히트는 2019 회계연도 매출액 5872억, 영업이익 987억으로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이어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95%, 영업이익은 24%가 증가했다. 2018년 매출액은 3013억, 영업이익은 399억이었다.

빅히트에 소속된 대표 아이돌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발매한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로 약 372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같은 해 데뷔한 신인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앨범 판매도 호조를 보여, 총판매량은 600만 장에 달한다.

빅히트 관계자는 "2019년은 빅히트가 멀티 레이블 체제 구축 등 기업 구조의 고도화를 추진하면서도, 폭발적인 매출 확장과 높은 성장률 유지를 동시에 이어나간 한 해였다"라며 "방탄소년단이 국내 아티스트로는 전인미답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여자친구의 성장 및 강력한 연습생 파이프라인 확보 등 아티스트 IP의 확장은 이미 전문 법인 체계를 통해 확장 중인 다양한 사업 모델들과 결합해 더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했다"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