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제4기 시민축제기획단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문화재단은 시민의 다채로운 축제 참여 기회 제공하고 시민 주도의 축제적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제4기 시민축제기획단’을 모집한다.

시민축제기획단은 지난 3년간 총 153명이 참여해 포항국제불빛축제의 ‘깨끗한 쓰레기 존’, ‘만남의 장소 개설’,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의 ‘벽화그리기’, ‘축제장 찾아가는 길 배너’,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의 ‘쥐를 잡자 SNS 연동 이벤트’ 등을 기획했다.

제4기 시민축제기획단은 시민의 주체적 축제 참여를 강화하고자 축제 전문가 강의, 타 지역 시민축제기획단과의 교류 등을 통해 단원들의 축제 이해력을 강화시키고 시민문화 기획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선발된 시민축제기획단원은 앞으로 포항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포항국제불빛축제,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등 축제별 아이디어 공모와 발표를 거쳐 프로그램화해 축제 기간 중 선정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게 된다.

축제에 관심이 있는 포항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4월 10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해야 한다.

신청서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포항문화재단 축제운영팀으로 하면된다.

합격자는 4월 14일 이후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 예정이며, 합격한 시민축제기획단은 추후 발대식을 거쳐 기획단원으로서의 본격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10월로 연기해 개최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