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붕어빵 장사 부부 확진자 진술 '오락가락'…방역에 '혼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추가 예배 참석과 영업 상황 드러나
전남도, 접촉자 43명 진단검사 결과 모두 음성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전남 목포 붕어빵 장사 부부의 동선과 관련된 진술이 번복되거나 오락가락하면서 방역당국이 방역에 혼선을 빚고 있다.

25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무안 만민교회 신자인 부인 A씨(61·전남 7번)가 당초 지난 8일 이후 교회 예배에 참석하지 않았다고 진술했으나 추가 역학조사 결과 지난 16일 목포의 한 교회 집회에 참석한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교회가 아닌 다른 장소에서 주일이 아닌 월요일에 열린 집회에는 A씨를 비롯해 목사와 다른 신도 등 5명이 참석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붕어빵 영업의 경우 부인 A씨는 증상이 발현된 지난 19일 이후에는 영업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진술했으나 남편 B씨(72·전남 8번)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약 5명정도에게 붕어빵을 판매했다고 번복했다.

전라남도는 붕어빵 장사 부부의 진술에 따라 아들과 딸, 손자 등 5명을 비롯해 부인 A씨가 찾았던 목포 모 내과 의료진 11명과 진료대기 중이던 내원자 14명 등에 대해 진단 검사를 실시했다. 또 A씨가 지난 8일 예배에 참석해 접촉한 무안 만민교회 신도 9명 등 모두 43명에 대해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전라남도는 "진단검사 결과 43명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면서도 "무안 만민교회를 제외한 접촉자들은 자가격리 조치하고 A씨가 예배를 본 장소와 목포 모 내과를 14일 동안 임시 폐쇄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현재 부인 A씨의 상태가 좋지 않아 A씨를 강진의료원에서 전남대병원으로 이송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