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국민의당 비례후보 26명 공개…1번 최연숙 2번 이태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당, 비례대표 추천 후보자 26명 공개
1번 최연숙 계명대 대구 동산병원 간호부원장
2번 이태규, 3번 권은희…6번 김도식

(사진=국민의당 홈페이지 캡처)

 

안철수 대표가 이끄는 국민의당이 22일 4·15 총선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1번에 최연숙 계명대 대구 동산병원 간호부원장, 2번에 이태규 의원, 3번에 권은희 의원을 배치했다.

국민의당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이같은 내용의 비례대표 최종추천 후보자 25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최연숙 간호부원장 1번 배치는 안 대표가 최근 보름 간 대구에서 진행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료 봉사활동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동산병원은 안 대표가 봉사활동을 한 곳이다.

연이은 측근 이탈 속에도 국민의당으로 행한 현역 이태규, 권은희 의원은 2, 3번에 배치됐다.

4번은 '조국 퇴진' 서울대 집회를 주도한 김근태 전대협 서울대 지부장이, 5번은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서울시장 후보였던 안 대표 캠프에서 대변인을 한 최단비 원광대 로스쿨 교수가 각각 배치됐다. 최 교수는 과거 MBC 예능프로인 무한도전에 출연한 이력도 있다.

핵심 측근인 김도식 당 대표 비서실장은 6번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국민의당이 각종 여론조사에서 4% 정도 지지율을 받는 점을 고려하면 당선 안정권은 6번 정도로 관측된다.

7번은 안혜진 시티플러스 대표 8번은 김윤 서울시당 위원장 9번은 김예림 당 부대변인이 이름을 올렸고, 안 대표와 대구 의료봉사활동을 함께한 사공정규 당 코로나19대책태스크포스 위원장은 10번을 받았다.

이밖에 김현아 서울시의원, 진용우 전 대한한의학협회 감사, 정수경 변호사, 정광호 전 국민의당 제5정책위 부위원장, 신경희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학 교수, 이현웅 전 인하대 로스쿨 겸임교수, 정주열 대한어머니회 경기도연합회장, 위성진 리얼TV 총괄대표, 박재영 전 바른미래당 과천·의왕 지역위원장, 김도균 한국이민재단 이사장이 11∼20번에 이름을 올렸다. 안 대표는 총선 지지율 목표치는 20%로 삼은 바 있다. 이 경우 10번 중반대까지 당선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비례대표 후보는 이날 당원 120명으로 구성된 선거인단의 찬반 투표를 거친 뒤, 오는 2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최종 확정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