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백예린, 한국대중음악상 3관왕… "두근거리고 좋네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해 3월 18일 발매된 백예린의 EP '아워 러브 이즈 그레이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백예린이 한국대중음악상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27일 정오,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 공식 페이스북에는 제17회 한국대중음악상 결과가 공개됐다. 올해의 음반은 백예린의 '아워 러브 이즈 그레이트'(Our love is great), 올해의 노래는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올해의 음악인은 김오키, 칭따오 올해의 신인은 소금이었다.

백예린은 올해의 음반뿐 아니라 최우수 팝 음반('아워 러브 이즈 그레이트'), 최우수 팝 노래('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까지 3개 부문 상을 받았다.

백예린은 같은 날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을 통해 "제가 상을 세 개나 받는 날이 오다니 기분이 이상하고 두근거리고 좋네요! 콩닥콩닥. 작년 3월 앨범을 낼 수 있게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팬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또 작년 9월부터 2CD 정규를 만드느라 정말 고생 많이 한 블루바이닐 오빠 언니들 앞으로도 좋은 음악 함께 해용. 그리고 정말 별거 없던 제 옆에서 많은 걸 그대로 느낄 수 있게, 배우고 경험할 수 있게 도와주고, 저의 모든 것을 끝까지 믿어준 제 프로듀서님께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3월 발매된 백예린의 미니앨범 '아워 러브 이즈 그레이트'는 타이틀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를 비롯해 '야간비행', '디어 마이 블루'(Dear my blue), '아워 러브 이즈 그레이트', '내가 날 모르는 것처럼'(Feat. 카더가든), '지켜줄게', '내가 날 모르는 것처럼'(2019 ver.)까지 총 7곡이 실렸다.

타이틀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는 당시 각종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기록했고, 앨범 전곡이 차트인할 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와 구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대중음악상은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대중음악 시상식이다. 대중음악 문화의 다양성과 창조적 활력을 진작시키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시상식 행사는 취소되고, 수상 결과만 공개됐다.

다음은 제17회 한국대중음악상 수상자(작) 명단

▲ 올해의 음반 : 백예린 [Our love is great]
▲ 올해의 노래 : 잔나비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 올해의 음악인 : 김오키
▲ 칭따오 올해의 신인 : sogumm
▲ 최우수 록 음반 : 잠비나이(JAMBINAI) [온다 (ONDA)]
▲ 최우수 록 노래 : 잠비나이(JAMBINAI) '온다 (ONDA)'
▲ 최우수 모던록 음반 : 검정치마 [THIRSTY]
▲ 최우수 모던록 노래 : 잔나비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 최우수 메탈&하드코어 음반 : 메써드 [Definition of Method]
▲ 최우수 팝 음반 : 백예린 [Our love is great]
▲ 최우수 팝 노래 :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
▲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 : LIM KIM [GENERASIAN]
▲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노래 : LIM KIM 'SAL-KI'
▲ 최우수 랩&힙합 음반 : C JAMM [킁]
▲ 최우수 랩&힙합 노래 : E SENS '그XX아들같이'
▲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 : 서사무엘(Samuel Seo) [The Misfit]
▲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 : Jcelf 'mama, see'
▲ 최우수 포크 음반 : 천용성 [김일성이 죽던 해]
▲ 최우수 포크 노래 : 천용성 '대설주의보'
▲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재즈 음반 : 김오키 [스피릿선발대]
▲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크로스오버 음반 : 블랙스트링 [Karma]
▲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최우수 연주 : 배장은 리버레이션 아말가메이션 [JB Liberation Amalgamation]
▲ 특별분야 공로상 : 김수철
▲ 선정위원회 특별상 : 서울레코드페어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