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대구·청도 방문자제 권고…위험정보 레벨 2로 상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 경북 방문 자제 권고하는 일본, 위험정보 레벨 2로 상향(사진=일본 외무성 홈페이지 캡처)

 

일본 외무성이 25일 한국의 대구·경상북도 청도군에 대한 감염증 위험정보를 상향 조정하면서 자국민의 방문 자제를 권고했다.

외무성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에서는 2월 19일 이후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청도군에서 (코로나19) 감염증 사례가 급증해 24일까지 607건이 확인됐다며 이들 지역의 감염증 위험정보를 '레벨2'로 새로 지정했다고 발표했다.

레벨2는 '불요불급'한 방문을 중지할 것을 권고하는 단계다.

일본의 감염증 위험정보에서 '레벨1'은 방문에 주의를 촉구하는 단계이고, '레벨3'는 방문을 중지하라고 권고하는 단계, 가장 높은 '레벨4'는 대피를 권고하는 단계다.

외무성은 한국 정부가 대구와 청도를 감염증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한 사실 등을 언급하면서 해당 지역 거주 혹은 방문 일본인에 대해 "현지의 최신정보를 확인해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를 바란다"고 권고했다.

앞서 교도통신은 모테기 도시미쓰 외무상이 이날 기자회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이 확대되고 있는 한국 남동부의 대구시와 경북 청도군의 감염증 위험정보를 레벨2로 한다고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모테기 외무상은 "현지 관계기관 등과 협력해 정보수집을 계속하면서 적시에 적절하게 주의환기를 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