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촉발 '할리우드 타이타닉' 침몰…유죄에 법정 구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하비 와인스타인, 3급강간 및 1급성범죄 유죄…최고 25년형

법정에 출두하는 하비 와인스틴 (사진=연합뉴스)

 

각종 성추행과 성폭행 혐의로 세계적 '미투' 운동을 촉발한 미국 할리우드의 거물인사 하비 와인스틴(67)이 유죄를 받았다.

24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의 연방지방법원 배심원단은 이날 와인스틴에게 1급 범죄적 성폭행과 3급 강간 혐의에 대해 유죄 평결을 내리고 법정 구속시켰다.

배심원단은 그러나 혐의 가운데 종신형 선고가 가능한 '약탈적(predatory) 성폭행'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 평결을 했다.

와인스틴은 유죄가 인정된 3개 혐의와 관련, 향후 재판에서 최고 25년형의 징역형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정확한 형량은 오는 3월11일 선고된다.

와인스타인은 기네스 펠트로, 앤젤리나 졸리, 에슐리 쥬드, 우마 서먼 등 할리우드 여성 영화인 80명으로부터 수십년간에 걸쳐 부적절한 성적 행위를 했다는 혐의로 고소됐다.

그의 성추행 등 혐의는 지난 2017년부터 전세계적으로 일어난 미투 운동을 촉발시켰다.

뉴욕타임스는 와인스타인 사건을 잇따라 보도하면서 미투 운동에 불을 지폈다.

와인스틴은 그동안 피해를 주장하는 여성들과의 성관계는 합의에 의한 것이었다면서 무죄를 주장해왔다.

이날 법정에서 유죄 평결과 함께 재판부에 의해 법정 구속 명령이 내려지자 와인스틴은 놀라운 표정을 지으며 한동안 꿈쩍도 하지 않았다고 NYT는 전했다.

고소인 중의 하나인 배우 로즈 맥고원은 "대단한 날이다 그 쓰레기는 치워졌다"고 반응했다.

와인스타인은 법정을 나서면서 "이게 미국이 맞냐"고 중얼거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미국 언론은 와인스타인의 유죄 평결을 일제히 주요뉴스로 다뤘다.

폭스뉴스는 할리우드 타이타닉의 침몰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