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해외 프로그램 성과 공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동계 어학연수‧코이카 사업 인도네시아 봉사활동 등

(사진=동강대 제공)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가 올 겨울방학 해외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며 학생들의 글로벌 인재 역량을 높였다.

동강대 국제교류원(원장 김윤식)은 최근 교내 이공관 3층에서 동계 단기 어학연수와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등 해외 프로그램 결과 보고회를 가졌다.

동강대는 매년 어학연수, 인턴십, 교환학생, 썸머캠프, 글로벌현장학습 등 각종 해외 프로그램을 진행한 뒤 참여 학생들이 선․ 후배와 동기들에게 생생한 체험담과 유용한 정보 등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결과 보고회는 겨울방학 기간 어학연수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이 주관하는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등 2가지 프로그램이다.

동강대는 지난 1월 아일랜드와 일본 등에서 4주간 어학연수를 진행했다.

또 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은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반다아체주 베사르에서 코이카 사업에 참여해 9박 10일간 보건 및 환경미화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벌였다.

특히 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은 인도네시아 봉사활동이 현지 중앙 언론에 보도되고 아체베사르 지역정부에서 아체베사르 군수로부터 직접 감사패를 전달받는 등 자부심까지 느끼는 값진 경험을 했다.

동강대 김윤식 국제교류원장은 "올해는 ‘코로나 19’ 때문에 해외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을 주축으로 결과 보고회가 진행됐다"며 "앞으로 많은 재학생들이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에 참여해 글로벌 인재로 커갈 수 있도록 도전과 기회의 장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