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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카카오와 손잡고 모바일 서비스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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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은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와 협력한다고 5일 밝혔다.

대한항공과 카카오는 이날 경기도 분당구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고객 가치 혁신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보기술(IT)와 마케팅이 접목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한진그룹 조원태 회장의 강한 의지가 반영됐다는게 대한항공 측의 설명이다.

대한항공과 카카오는 △플랫폼 △멤버십 △핀테크 △커머스 △콘텐츠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고객이 원하는 항공권을 찾는 과정에서부터 결제와 체크인, 탑승에 이르는 전 과정이 모바일 환경에서 더욱 편리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양사의 자원을 적극 활용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의 다양한 계열사들이 보유한 콘텐츠를 대한항공의 기내 주문형 비디오오디오(AVOD) 시스템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협의할 계획이다.

이밖에 대한항공과 카카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항공 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시장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협력 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대한항공 우기홍 대표이사는 "카카오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카카오의 우수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대한항공의 고객 서비스, 항공권 판매,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고객 가치를 높일 예정"이라며 "항공사와 ICT 기업의 사업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여민수 대표이사는 "각자의 영역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양사가 협력을 약속한 만큼, 이용자들에게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항공‧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항공 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대한항공과 긴밀하게 논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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