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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삼성 스마트폰 국내 점유율 71%로 독주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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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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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판매된 스마트폰 10대 중 7대는 삼성전자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71%이었다. 이는 전분기보다 3%p, 전년 동기보다 4p% 각각 늘어난 것이다.

삼성전자가 지난 8월 갤럭시노트10을 2종으로 출시하면서 단일 모델로 출시했던 전작보다 좋은 판매량을 보인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5월에 출시한 'V50 씽큐 5G'가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하면서 17%로 2위를 지켰다.

반면, 애플은 11% 점유율로, 5G 스마트폰 부재와 4분기 신제품 출시 전 구매 보류에 따른 영향으로 점유율이 1년 전보다 3%p 하락했다.

제품별로 보면, 3분기 많이 팔린 상위 10개 스마트폰 모델 중 7개도 삼성전자 제품이었다. 이어 애플은 2개, LG는 1개 모델이었다.

1위에서 4위까지는 모두 5G 모델이 차지했고 애플은 아이폰 XR과 XS이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했다.

올 3분기 전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전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1.6% 각각 증가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5G 스마트폰의 높은 가격은 이통사와 제조사의 보조금과 마케팅으로 충분히 상쇄됐고, 초반부터 높은 판매량을 보여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은 것으로 분석했다.

임수정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내년부터 이통사 간의 경쟁 감소와 마케팅 축소 가능성을 예상하면 결국 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유용한 5G 서비스 컨텐츠의 개발과 확산의 필요성이 더욱 증가할 수밖에 없다"며 "4분기에는 10월 출시된 LG V50S 5G와 아이폰 11시리즈 및 연말 효과로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반등세가 계속될 예정"이라고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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