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LG전자, 세계 최초 ''프랭클린 플래너폰'' 출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SK텔레콤 통해 60만원대 후반 가격에 출시

....

 

터치폰 시장을 두고 업체 간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LG전자가 시간관리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프랭클린 플래너''를 탑재한 전면 터치스크린폰을 국내 시장에 3일 출시했다.

프랭클린 플래너폰은 올해 초 제품 기획단계에서부터''''휴대폰 속의 성공 컨설턴트''''라는 개념 아래 개발돼 앞으로 본격 성장이 예상되는 비즈니스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 폰에서는 일정관리 기능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랭클린 플래너의 장점을 휴대폰에서 고스란히 옮겨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플래너폰은 개인의 성공목표와 단계별 실천 계획을 세운 뒤 주요 업무와 예정 일정을 입력하면 각 업무의 실행상태와 중요도를 분류해 일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블루투스(근거리무선통신) 기능을 이용해 휴대폰과 함께 PC에서도 프랭클린 플래너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비즈니스 관련 영어단어를 검색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전자사전, 결제 정보를 송수신하는 `루프 안테나''를 내장한 모바일 뱅킹 전용 배터리 등 비즈니스맨을 위한 세심한 편의 기능도 내장하고 있다.

이외에도 플래너폰은 7.62cm(3인치) 전면 터치스크린에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AM OLED(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를 적용해 풍부하면서도 선명한 색상의 초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AM OLED는 기존 TFT-LCD(초박막 액정표시장치) 대비 반응속도가 1,000배 이상 빨라 잔상이 없고 완벽한 자연색을 표현할 수 있어 영상통화, 게임, 위성 DMB 등을 고화질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프랭클린 플래너폰은 3일 SK텔레콤을 통해 60만원대 후반의 가격에 출시되며, 블랙 색상에 이어 내달 화이트 색상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