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군, 실질소득 증가방안 연구발표대회 열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늘의 핫뉴스

닫기

(사진=진천군 제공)
네이버채널 구독
충북 진천군은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GRDP 고성장에 따른 실질소득 증가방안 모색'을 주제로 연구발표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 과제는 산림녹지과의 '금북정맥 임도를 활용한 산림레포츠 벨트 조성방안'이 선정됐다.

이 과제는 인접 안성과의 경계선을 따라 형성된 금북정맥 산줄기와 주변 자원을 활용해 체험관광 공간을 마련한다는 내용이다.


또 정주 인프라 확충을 통해 역내 소비 촉진을 다룬 '진천군 GRDP 고성장에 따른 포용적 성장을 위한 실질소득 증가방안'과 '마을만들기를 통한 주민체감형 GRDP 실질소득 증가방안'이 각각 우수상에 선정됐다.

진천군은 고용률 70.9%, 경제활동참가율 72.3%를 기록하며 경제활동 인구가 5만명 이상인 전국 72개 시군 중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최근 수년간 성장세를 이어가며 7629만원이라는 높은 1인당 지역내총생산액(GRDP)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1만 9000여명에 이르는 노동자들이 타지역에서 출퇴근하고 있어 지역소득이 외부로 유출되고 있다고 판단해 이번 연구발표대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진천군은 설명했다.

한편 진천군은 외지 노동자들의 진천 정착을 위해 공동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전입 노동자에게는 공공주택 우선 지원, 주거비용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추천기사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저작권자 ©CBSi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