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F대책 발표 뒤 금융계 소환한 은성수 "철저한 성찰" 주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은성수 금융위원장(가운데)이 제도개선방안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금융위 제공)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15일 금융업계에 "이번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를 금융권이 신뢰를 회복하는 기회로 삼아달라"고 주문했다.

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관계자들을 불러 금융투자자 보호를 위한 제도개선방안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전날 은 위원장은 DLF 관련 종합대책을 직접 발표했다.

은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신뢰를 회복하려면 금융회사들이 철저한 자기성찰을 통해 달라진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대책을 마련하면서 소비자 보호와 금융시스템 안정을 최우선 가치로 두되 사모펀드의 모험자본 공급 기능은 유지하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대책이 소비자 선택권을 제한하고 사모펀드 시장을 위축시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는 만큼 금융권이 지혜를 모아달라"고 밝혔다.

간담회에서 업계는 발표된 종합대책에 대한 애로를 토로한 것으로 알려졌다. 종합대책에 따라 은행권은 앞으로 고난도의 사모펀드 판매를 원천금지 당하는 등 수익창출에 제한을 받는다. 사모펀드의 투자 하한액도 1억원에서 3억원으로 올라 투자자들에게 문턱이 높아진다.

은 위원장은 "창구에서 우리가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가 발생했으니, 우리는 바다로 당장 나가지 말고 실내수영부터 먼저 하자"는 취지로 격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