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조규일 시장, 소통행정 '전국 최고'…2년 연속 겹경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시 지자체부문 3년 연속, 조규일시장 소통 CEO부문 2년 연속 소통대상 수상

박홍종 공보관이 진주시를 대표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진주시 제공)

 

진주시와 조규일 진주시장이 일선 지자체와 기초자치단체장 중 소통행정 부문에 있어 전국 최고로 인정받았다.

진주시와 조규일 시장은 13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 센터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각각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과 대한민국소통CEO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기초자치단체 부문 3년 연속 수상, 소통 CEO 부문 2년 연속 수상으로, 꾸준히 시민과 소통하고자 노력해온 진주시와 조규일 진주시장의 소통 경쟁력이 확고히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시민과의 데이트', '시민소통위원회 운영' 등 소통과 공감을 시정 운영의 최우선으로 삼고 올 한 해 시민 지향적 정책을 펼쳐온 조규일 진주시장은 다양한 의견 수렴, 실질적인 정책 반영으로 이어지는 온․오프라인 소통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년 연속 소통 CEO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 지수와 운영성 평가 등 고객만족도 종합지수 81.26점으로 'AAA등급'을 받은 진주시는 3년 연속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진주시 SNS는 지역 특색을 살린 콘텐츠와 신뢰성 있고 성실한 운영으로 페이스북을 비롯한 6개 채널, 4만 3천여 명의 구독자로부터 높은 참여율과 호응도를 이끌어 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한 새로운 정책들이 소통의 큰 그림을 완성하고 있다."며 "유네스코 창의도시 진주시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더 가까이, 더 진솔하게 다가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한민국 국회 등이 후원하는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200여 기업, 150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3,500명의 패널 만족도 조사와 빅데이터에 기반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