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지역 이동·교통안전시설…상당수 기준 안 맞고 파손 방치경기도 내 다중 이용 건축물 주변 도로에 설치된 이동편의시설과 교통안전시설 상당수가 기준에 맞지 않거나 파손된 채 방치되는 등 보행 안전을 위협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기도는 지난달 2일부터 27일까지 시민감사관 20명과 합동으로 보행환경 안전 관리실태를 조사한 결과, 이동편의시설 4천800여건과 교통안전시설 90건이 설치 기준에 맞지 않거나 파손 또는 훼손된 채 방치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점검에서는 점자블록과 음향신호기, 자동차 진입 제어용 말뚝 등 '이동편의시설'과 횡단보도 신호기 등 '교통안전시설'의 설치 기준 준수와 파손‧훼손 여부를 중점 점검했습니다.
◇ 26일 안양서 반려동물 사랑나눔축제경기도 안양시는 오는 26일 평촌중앙공원에서 '2019 안양반려동물 사랑나눔축제'를 개최합니다.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달리기와 뼈다귀 던지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주인과 반려견의 심리를 가늠해보는 펫 타로 등으로 꾸며집니다.
아울러 수의사와 교수가 진행하는 생명사랑 토크콘서트와 동물요가, 미래 수의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동물병원 체험 등도 마련됩니다.
◇ 에버랜드, 핼러윈데이 맞아 특별 체험이벤트 마련다음달 17일까지 핼러윈 축제를 진행중인 에버랜드가 취향별로 골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핼러윈체험코스를 마련했습니다.
26일 오후 7시 10분부터 에버랜드 블러드시티3 특설무대에서는 호러와 디제잉이 결합한 신개념 클럽 뮤직파티 '호러클럽 피어 더 나이트'가 열립니다.
이태원, 홍대 등 클럽에서 활동 중인 DJ 비쿼즈(BEQUZ), MC 욱시(WOOXI)가 출연해 라이브 음악과 화려한 조명, 퍼포먼스 등이 어우러진 디제잉쇼를 선보입니다.
◇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전자조달 수수료 감면…연간 3천만 원 절감경기도에서 운영하는 경기도 친환경 급식 지원 센터가 한국농식품공사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의 학교급식재료 전문 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 수수료를 30% 감면받게 됐습니다.
이번 감면 조치로 경기도는 연간 3천400만 원의 학교급식 예산을 아낄 수 있게 됐으며, 절감된 수수료만큼 학교급식 공급가격을 인하할 방침입니다.
경기도는 올해 사업비 478억 원을 편성해 학교 2천170곳 학생 139만1천명에게 친환경 우수 농산물을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