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K-water(수자원공사)가 관리하는 전국의 지방상수도서비스 민원을 비롯한 각종 민원이나 안내 등은 1577-0600을 이용하면 된다.
K-water(사장 金建鎬)는 14일 ''K-water 고객센터 개소식''을 갖고, 전문상담원을 통한 상담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K-water관계자는 "전국 어디서나 1577-0600 전화 한 통이면 K-water가 수탁관리 중인 13개 지방상수도의 누수, 계량기 이상, 검침, 요금수납 등 각종 수도서비스 민원을 비롯한 민원, 이용문의 등에 관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K-water에서 상수도사업을 수탁운영중인 지자체는 경남 거제시.사천시, 경기도 양주시, 전북 정읍시, 경북 고령군, 충북 단양군, 충남 금산군 등 13개 시군이다.
이 관계자는 "또한 이들 지역 외에서도 통합 콜센터에 전화를 하면 해당 지자체 수도 사업소나 수도민원 콜센터 전화번호를 안내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