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고유정 사건' 부실 수사 의혹 진상조사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민갑룡 청장 "진상조사팀 제주 보내 수사 전반 점검"

고유정. (사진=자료사진)

 


CBS노컷뉴스가 집중적으로 단독 보도한 '고유정 사건' 부실 수사 문제에 대해 경찰청이 진상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1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고유정 사건에 대한 경찰청 차원의 진상조사팀을 이번 주 안에 제주로 보내겠다"고 밝혔다.

민 청장은 이어 "수사 과정에서 부족함이나 소홀함이 있었는지 진상조사팀을 통해 하나하나 수사 전반을 짚어보겠다"고 말했다.

민 청장은 특히 "바로잡아야 할 것과 현장에서 잘 안 되는 것들이 어떤 것인지를 반면교사로 삼고 전국 수사현장에서 교육 자료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큰 소란이 있는 부분에 대해선 필요한 추가 조사를 진행해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민갑룡 경찰청장. (사진=연합뉴스)

 


한편 CBS노컷뉴스 단독 취재 결과 범행 전후 고유정의 수상한 행적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을 유가족이 경찰에 찾아주며 수사가 본격화한 사실이 드러났다.

또 고유정 사건을 수사한 경찰이 계획범행의 중요한 단서인 수면제 약봉지를 긴급체포 과정에서 놓친 사실도 확인됐다.

경찰은 뒤늦게 현 남편이 이 사실을 알린 뒤에야 관련 수사에 착수했다.

특히 고 씨가 피해자 시신 일부를 제주도에 버린 정황도 유족이 지난 20일 돼서야 직접 경찰서에서 범행 장소 인근 CCTV 영상을 보다가 인지한 사실도 확인됐다.

고유정(36‧여)은 지난 5월 25일 저녁 제주시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인 강모(36)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은닉한 혐의로 1일 재판에 넘겨졌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