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꿈의 그라운드를 뛰어라, '으라차차 만수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현장] KBS2 '으라차차 만수로' 제작발표회

양혁PD(왼쪽부터), 축구해설가 박문성, 배우 이시영, 김수로, 그룹 뉴이스트 백호가 21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 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KBS2 예능 프로그램 ‘으라차차 만수로’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확대이미지

 


축구광에서 '구단주'로 꿈을 향해 첫걸음을 내디딘 김수로 구단주. 김수로 구단주는 과연 그가 인수한 영국 축구 13부 리그 '첼시 로버스'를 9부 리그로 끌어 올릴 수 있을까. 결과를 중요시하는 사회에서 사실 리그 승격에 대한 기대보다, 우리가 정말 김수로에게 기대하는 건 힘든 여건 속에서 꿈과 목표를 찾아가는 '과정'의 중요성일지 모른다. 그리고 김수로가 시청자와 '첼시 로버스'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도 '꿈'일지 모른다.

21일 오후 2시 서울 구로구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KBS2 새 예능 프로그램 '으라차차 만수로'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프로그램의 연출자 양혁 PD는 "처음 김수로 씨에게 구단을 인수했다는 말을 들었을 때 '이게 가능한가' 싶었는데 정말 가능한 일이더라"라며 "소재는 축구지만 축구 예능은 아니고 김수로 씨를 비롯한 멤버들, 축구선수들, 시청자들의 꿈에 대한 방송이다. '꿈'이라는 화두를 던질 수 있는 건강한 예능을 만들고 싶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양 PD는 "방송을 보면 마음속에 뭐라도 하나 남는 예능으로 자리 잡고 싶다는 생각이 컸고, 그 부분에 초점을 두고 연출했다"라고 말했다.

'으라차차 만수로'는 소문난 축구광인 배우 김수로가 영국 축구 리그 구단주에 도전하는 내용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김수로는 지난해 10월 영국 축구 13부 리그 '첼시 로버스'를 인수, 영국축구협회에 정식 구단주로 등록됐다.

축구해설가 박문성, 배우 이시영, 김수로, 그룹 뉴이스트 백호가 21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 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KBS2 예능 프로그램 ‘으라차차 만수로’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확대이미지

 


김수로는 9부 리그 진출을 목표로 구단을 이끌어가며, 다양한 세대의 고민과 꿈을 향한 열정을 마주할 예정이다.

김수로는 "성인이 되고 나서 두 가지 꿈이 있었다. 첫 번째는 배우로서 방송일을 오래 하는 꿈이었고, 두 번째는 배우 말고 무슨 일을 하고 싶냐고 했을 때 축구 관련 일을 하고 싶다는 것이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축구에 대한 일을 배워보고 다른 구단주보다 훨씬 잘해 줄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있었다"라고 구단주가 된 배경에 관해 설명했다.

'으라차차 만수로'에 등장하는 선수들은 실제 '첼시 로버스'의 선수들이다. 그들은 강등의 위기 속에도 축구에 대한 열정 하나로 버티고 있다. 각자 교사와 기관사, 디자이너, 학생, 증권맨 등 각자의 직업으로 생계를 꾸리면서도 꿈을 위해 뛰는 선수들의 이야기가 '으라차차 만수로'를 통해 펼쳐질 예정이다.

낯선 이방인 구단주인 만큼 김수로는 "현재 많이 물어보고, 하나하나 배우고 있다"라며 "나는 사실 13부 리그를 하면서 행복하고 좋은 일들이 매우 많아서 그런 일들을 방송으로나마 보여줄 수 있다는 게 행복한 일이 아닌가 싶다"라고 말했다.

축구해설가 박문성, 배우 이시영, 김수로, 그룹 뉴이스트 백호가 21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 신도림 호텔에서 열린 KBS2 예능 프로그램 ‘으라차차 만수로’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확대이미지

 


이어 김수로는 "처음에는 에이전트를 할 수 있을까 싶었다. 어떻게 하면 꿈을 키우는 선수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을 수 있을지 고민했다. 우리가 함께 무언가를 해내고 싶다는 생각과 물음으로부터 시작됐다"라며 "선수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구단주 김수로를 비롯해 배우 이시영, 엑소 멤버 카이, 인도 출신 방송인 럭키, EPL 전문가 박문성 스포츠 해설가, 아이돌 뉴이스트(NU'EST)의 멤버 백호가 함께한다. 이들은 축구뿐 아니라 연극과 음악의 성지이기도 한 런던 첼시 지역의 주택에 살아보며 현지의 삶과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한편 KBS2 새 예능 프로그램 '으라차차 만수로'는 21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KBS2 새 예능 프로그램 '으라차차 만수로' 포스터. (사진=KBS 제공)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