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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7000억 '밀키트' 시장 도전…500억 매출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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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10일 전국 105개 점포와 온라인몰을 통해 '피코크 밀키트'를 출시했다.

피코크 밀키트는 △레드와인소스 스테이크 △밀푀유 나베 △훈제오리 월남쌈 등 모두 6종이며 가격은 1만 1800원~1만 5800원이다.

이마트는 피코크 밀키트가 30~40대 맞벌이 부부를 주요 타겟으로 하며 손님 접대에도 손색 없을 정도의 '프리미엄 밀키트'를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또 오프라인 점포 및 쓱배송과의 연계를 통해 편의성을 높이고 포장지 과다사용 문제를 해결할 방침이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200억원 규모였던 밀키트 시장은 올해 400억원으로 성장하고, 2024년 7000억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10개월 간 기획기간을 거쳐 내놓은 피코크 밀키트를 통해 프리미엄 밀키트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마트 곽정우 피코크 담당은 "피코크 밀키트의 올해 매출 목표는 100억원으로 5년 뒤인 2024년에는 연매출 500억원 규모의 서브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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