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LG전자, 세계 최초 8K 올레드TV 국내 출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LG 시그니처 올레드TV 출고가 5천만원...예약판매 특별가 4천만원에 판매

LG베스트샵 강남본점 매장에서 모델들이 LG전자의 세계최초 88인치 8K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NOCUTBIZ
LG전자가 세계 최초의 8K 올레드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TV'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8K 해상도와 88인치를 갖춘 초대형·초고화질 프리미엄 TV다. 기존 8K LCD TV와 달리 3300만개 화소 하나하나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더 섬세한 색을 표현할 수 있다고 LG전자는 강조했다.

독자 개발한 화질 프로세서에 딥러닝 기술을 더한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8K’를 탑재해 화질과 사운드를 최적화하는 것도 특징이다.

2K 해상도와 2채널 사운드의 콘텐츠를 보더라도 8K에 가까운 화질과 5.1 채널 수준의 음질을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베스트샵 강남 본점을 시작으로 주요 백화점 매장에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이달 말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정식 출하가는 5천만원이지만 예약판매 기간에는 특별가 4천만원에 판매하며, 'LG 오브제' 가습공기청정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LG전자는 다음달 국내에서 정식 출시한 뒤 3분기부터 북미와 유럽 등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