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속속 가동, 지역경제 활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3일 '프롬바이어' 준공이어 24일 '풀무원 김치공장' 준공
입주기업 지원시설 추가 설립, 다양한 지원시스템 강점

전북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사진=자료사진)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가동이 본격화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기대된다.

현재 75개 분양기업 중 27개 기업이 정상 가동 중이며 나머지 기업은 연내 착공하거나 조기 가동이 예상되고 있고 임대형 공장인 식품벤처센터에는 37개 업체가 입주했다.

특히, 순수본, 프롬바이오 등 중견기업의 잇따른 공장 가동에 이어 24일 풀무원 김치공장도 준공식을 갖는 등 본격 생산 채비에 나선다.

㈜풀무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공장을 통해 프리미엄 김치를 직접 생산해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풀무원 김치공장은 포기김치부터 맛김치, 백김치, 깍두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김치를 하루 30t, 연간 1만t을 생산할 예정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내에 입지한 김치공장은 풀무원이 자체 브랜드 김치를 직접 생산하는 첫 공장이다.

국가혁신클러스터 지정으로 수도권 이전기업에 대한투자사업비 대비 지원비율이 상향 조정돼 최근 기업체의 분양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라북도는 밝혔다.

지원비율은 부지매입비 30%→40%, 설비투자비도 12%→24%까지 상향되는 등 보조금 지원이 확대됐다.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과 세계 식품시장의 신중심지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국가주도 식품 전문산업단지인 국가식품클러스터는 2018년 3월 산업단지 조성을 완료했다.

기능성 평가지원센터와 식품품질센터, 식품패키징센터, 식품벤처센터, 파일럿 플랜트 등 6대 기업지원시설이 구축돼 운영중이다.

또, 오는 8월 준공되는 소스산업화 센터를 비롯해 원료비축공급센터, 제형기술지원센터 등 3개 시설이 추가로 들어서는 등 다양한 입주기업 지원센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