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동남권 관문공항 검증단, 국회서 보고회 연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부‧울‧경 시․도지사 등 500여 명 참석
제대로 된 동남권 관문공항 필요성 설명

부·울·경 동남권 관문공항 검증단은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동남권관문공항의 필요성을 알리는 대국민 보고회를 연다. (부산 CBS)

 

부산·울산·경남 동남권 관문공항 검증단은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검증결과에 대한 대국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보고회는 검증단과 부·울·경 국회의원 11명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부·울·경 광역 단체장은 물론 시도의회 의장, 기초의회 신공항 대책위원장, 기초단체장, 동남권 관문공항 추진위원장,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다.

보고회에 앞서 오거돈 부산시장, 송철호 울산시장, 김경수 경남지사 등은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실을 방문해 김해신공항 불가 의견을 전달하고 국무총리실 검증을 촉구하는 검증단 보고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보고회에서 부·울·경 관계자들은 김해신공항이 소음과 안전 문제, 확장성이 불가하고 환경 훼손, 경제성 부족 등을 이유로 불가하다는 뜻을 재확인하고 제대로 된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을 촉구할 방침이다.

보고회 이후 참석자들은 국회 경내서 현수막·피켓 퍼포먼스를 하며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에 대한 단합된 지역 민심을 전달하기로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국민 보고회를 통해 김해신공항 문제와 동남권 관문공항 필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국무총리실 검증을 재차 촉구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