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학회(학회장 주정민, 전남대 교수)는 4월 19일(금) 오후 2시 30분 서울 중구 4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유료방송 재편기, 합리적 거래 환경 조성을 통한 동반성장의 길 모색'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방송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사업자 간 종속성을 탈피한 공정한 거래환경, 달라질 시장 환경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정책적 조건 등 시장구조 재편에 대한 보다 세분화된 논의의 자리를 갖고자 한다.
최근 유료방송사업자들을 중심으로 한 시장재편 논의가 가속화되고 있다. 그러나 대다수 논의는 개별 사업자(플랫폼)의 입장을 살피는 방식에 그치고 있을 뿐, 시장 내 다양한 이해관계자 그룹들에게 이 논의가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에 관해서는 검토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한국방송학회는 플랫폼 사업자 중심의 논의 구조를 보다 세분화된 영역으로 확대해 나가고자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전범수 교수(한양대학교)가 '유료방송 재편기, 합리적 거래 환경 조성을 통한 동반성장의 길 모색'이라는 주제로 첫 번째로 발표하고, 이어서 박진용 교수(건국대학교)가 '유료방송 재편기, 합리적 거래 환경 조성을 통한 동반성장의 길 모색' 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라운드 테이블에는 고흥석 팀장(IPTV협회), 정연승 교수(단국대학교), 신호철 팀장(케이블TV협회), 황기섭 실장(TV홈쇼핑협회), 노동환 팀장(채널진흥협회), 하주용 교수(인하대학교)가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