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전박대' 이언주 "징계, 패스트트랙 위한 꼼수였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패스트트랙 강행처리 시도에 강력 반발
"의결권 박탈, 당내 균형추 역할이라서?"
회의장 들어갔지만…孫 사퇴 요구하다 제지

(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패스트트랙' 강행처리 시도에 강하게 반발하며 당이 자신을 징계한 것도 이를 위한 포석이 아니었냐고 항의했다.

이 의원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패스트트랙을 강행 처리한다는 얘기를 듣고 왔다"며 "제가 비록 지난번 징계에서 의결권이 박탈됐는데, 의결권 박탈이 이걸 위한 꼼수였냐고 묻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패스트트랙에서 논의 중인 선거법 개정은 대의민주주의 선거제도, 권력 구조, 그리고 의회정치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다"며 "어떤 일이 있어도 막아야 한다는 생각에 의결권이 없지만 참석했다"고 했다.

이어 "제가 당의 양 세력 간 균형추 역할을 했기 때문에 꼼수가 나온 게 아니냐"면서도 "다른 결과가 나올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징계에 재심을 신청할 의사는 없다"고 밝혔다.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수정안에 대해서는 "공수처는 기본적으로 검찰의 권한을 '옥상옥'으로 만드는 개악법이고 반대파를 숙청하기 위한 '북한 보위부법'"이라며 "야당이 선거법에 눈이 어두워 공수처와 바꿔먹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손학규 대표를 향해 "찌질하다"는 발언을 했다는 이유 등으로 당원권 정지·의결권 박탈 징계를 받은 이 의원은 이날 한때 의원총회장 출입을 거부당했다.

이후 여러 차례 항의한 뒤에야 비공개 회의장에 입장할 수 있었다. 안쪽에서는 손 대표에 대한 사퇴를 요구하다 다른 의원들로부터 "발언권 없다"며 제지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