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게임] 검은사막, 새로운 '통합 거래소' 오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NOCUTBIZ
◇ 브라운더스트’,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브라운더스트의 모든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스토리’ 메뉴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전설의 용병 ‘도미너스 옥토’를 비롯한 다양한 용병들의 숨은 이야기들과 새롭게 추가된 브라운더스트의 배경 이야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시즌 1, 2의 프롤로그와 인물 대사들도 다시 볼 수 있다.

내가 수집한 용병들을 더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용병 컬렉션도 추가됐다. 기존 용병 도감을 컬렉션 형태로 개편해 이용자가 수집한 용병의 성장 정도에 따라 다이아 등의 보상을 새롭게 제공한다. 여기에 용병의 능력치, 룬 등 상세 정보 확인이 쉽도록 UI(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좋아하는 용병을 상단에 정렬시킬 수 있는 즐겨찾기 기능도 추가됐다.

이 외에도 일부 용병들의 캐릭터 보이스가 업데이트 되고, 5성 마법형 ‘히진’, 5성 지원형 ‘헬레나’, 3성 공격형 ‘리즈넷’ 등 기존 용병들이 리뉴얼 됐다.

 

◇ <검은사막>, 새로운 ‘통합 거래소’ 오픈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거래 시스템 ‘통합 거래소’를 선보였다.

‘통합 거래소’는 기존 거래소의 단점을 보완하고, 모든 모험가가 공정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시스템이다.

앞으로 아이템의 판매 및 구매는 '통합 거래소’를 통해 예약제로 운영된다. 때문에 모험가들은 판매자나 구매자가 나타나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다.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해 미리 판매나 구매 예약을 걸어두면 해당 아이템을 사거나 판매하려는 사람이 나타났을 때 자동으로 거래가 성사되는 방식이다.

또한 '거래소 가방' 개념이 도입되어 거래할 품목을 미리 가방에 담아 두기만 하면 거래소장 NPC가 없는 곳에서도 자유롭게 거래가 이루어진다. 여기에 비정상적인 거래가 발생하지 않도록 급격하게 시세가 변하는 아이템은 ‘통합 거래소’ 첫 화면에 노출해 모험가들이 현재 시장 상황을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넥슨, ‘클로저스’ 4차 전직 ‘트리아이나 리벨리온 : 루나’ 업데이트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루나 아이기스'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사냥터지기 팀 소속 루나 아이기스는 뒤늦게 공격 소질을 발견한 후 곧바로 전투훈련을 받기 시작한 캐릭터로, 이번 4차 전직 업데이트를 통해 트리아이나 리베리온 팀에 합류했다.

클로저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에 입장해 태스크포스 던전 2종을 플레이하면 ‘태스크포스: 팀 트리아이나 리벨리온’에 배치된다. 피로도 10을 소모시키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은 83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다.

또 연무극장에 위치한 ‘D백작 NPC’를 통해 전직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4차 전직에 성공하면 ‘T.리벨리온 포메이션 : A’, ‘T.리벨리온 포메이션 : A-긴급투입’ 등 신규 스킬 2종과 전용 패시브 5종을 얻을 뿐 아니라 트리아이나 리벨리온에 얽힌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 모바일 RPG ‘외모지상주의’ 신규 캐릭터 ‘최수정’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17일 와이디온라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외모지상주의’에 신규 캐릭터 ‘최수정’을 업데이트했다.

‘최수정’은 ‘외모지상주의’ 원작 웹툰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다. 원작의 모든 인물들 중 최강자급으로 꼽히는 ‘종건’에게 싸움 기술을 배웠다는 설정을 그대로 가져와, 게임에서도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딜러형 캐릭터로서 활약한다.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최수정’ 시즌 던전도 열렸다. ‘최수정’ 시즌 던전에서는 강아지 ‘이누’를 통해 ‘박형석’, ‘진호빈’, ‘홍재열’ 등 주요 인물들과 인연을 맺게 된 ‘최수정’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용자들은 ‘최수정’ 시즌 던전의 21개 스테이지를 완료하거나, ‘최수정’ 캐릭터를 활용해 ‘파프리카TV’에 마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5성 최수정’, ‘최수정 초월 조각’, ‘코스튬 조각’, ‘티어 크리스탈’ 등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모을 수 있다.

 

◇ 로지텍, 2019 LCK 기대주 ‘샌드박스 게이밍’ 공식 후원

로지텍 코리아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팀 ‘샌드박스 게이밍’을 공식 후원한다.

이번 후원 계약을 통해 ‘샌드박스 게이밍’은 2019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부터 로지텍 G PRO 시리즈, 아스트로(ASTRO) 게이밍 헤드셋 등 로지텍의 우수한 기술력이 집약된 게이밍 기어(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를 제공받는다.

로지텍은 그동안 국내외 최정상급 프로게이머와의 협업을 통해 로지텍만의 게이밍 기어를 개발해왔으며, 더 나아가 게이머들이 더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e스포츠 리그 및 각 팀 후원을 통해 국내 e스포츠 시장의 발전에 기여해왔으며, 특히 올해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및 서머 시즌 후원을 확정해 리그 오브 레전드 팬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기대된다.

로지텍과 함께 할 ‘샌드박스 게이밍’은 MCN 업계를 대표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출범한 e스포츠 게임단으로,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클래시로얄 프로팀에 더불어 지난해 12월 LCK 승강이 확정된 ‘팀 배틀코믹스’를 인수하며 LoL e스포츠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