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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사이버대 종합연구원, 'T커머스 정책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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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개의 세션과 종합토론을 통해 T커머스 산업과 정책 집중 조명

 

T커머스 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 정책을 논의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종합연구원은 오는 30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T커머스 산업과 정책, 쟁점 진단과 대안 모색' 이라는 주제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두 개의 세션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각 세션마다 3가지의 주제가 발표된다.

첫 번째 세션은 숭실대 박웅기 교수의 사회로 김선미 교수(고려대)가 '유통산업 트렌드와 정책방향', 정필운 교수(한국교원대)가 '데이터홈쇼핑 법제 현황과 지향', 이옥기 박사(넥스트콘텐츠포럼)가 '콘텐츠와 수용자 주관성, TV홈쇼핑과 데이터홈쇼핑'이란 주제를 각각 발표한다.

이 세션은 T커머스 환경을 둘러싸고 지금까지 전개돼 온 법제 및 정책 환경 그리고 이를 바라보는 수용자의 인식 등을 주제로 현재를 보다 엄격한 시선에서 진단하고, 쟁점을 분석하는데 주안점을 둔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한양사이버대 김광재 교수가 사회를 맡는다. 이번 세션 역시 세명의 연구자가 발제자로 나선다. 변상규 교수(호서대)가 '시장경쟁 및 경영효율성 분석', 이상호교수(경성대)가 '지대추구론적 분석과 수용자 친화전략', 박종구 박사가 '홈쇼핑, 시장과 소비자의 관점'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두번째 세션은 T커머스 시장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제기돼 온 시장 이해관계자들의 문제의식(사업자 겸영, 차별화된 방송조건 등)들을 주제로, 그 해법을 모색하는데 방점을 둔 발표들이 이뤄질 전망이다.

발제 이후 이어질 종합토론에는 첫 번째 세션에선 김희경 성균관대 교수, 정준화 박사(국회 입법조사처), 두 번째 세션에선 이대호 교수(성균관대), 곽규태 교수(순천향대)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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