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넥센 2군은 고양 히어로즈…고양시와 MOU 체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 제공=히어로즈 구단)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는 21일 오후 고양시청에서 넥센 히어로즈 퓨처스 구단을 ‘고양 히어로즈’로 명명하고 고양 국가대표야구훈련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연고지 이전에 합의했다.

넥센 히어로즈 박준상 대표와 이재준 고양시장이 직접 참가한 이날 행사에서 양측은 넥센히 어로즈 퓨처스 팀의 프렌차이즈를 고양시로 하고, 고양 국가대표야구훈련장을 홈구장으로 하는 등 ‘고양 히어로즈’의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박준상 대표는 "고양 히어로즈가 단순히 훈련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미국 마이너리그처럼 지역 밀착화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자부심과 볼거리를 제공해 주는 퓨처스리그로의 발전적 모델이 되는 모범 사례가 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넥센 히어로즈 퓨처스 팀이 고양시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잘 갖춰진 경기장에서 고양시민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면서 "고양 히어로즈를 105만 고양시민과 함께 열렬히 환영한다. 프로야구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넥센 히어로즈는 프로야구 최초로 2014시즌부터 퓨처스리그 지역명을 팀명으로 명명했다. 2014년부터 5시즌동안 경기도 화성시를 퓨처스리그 연고지로 삼았다.

고양 히어로즈는 지역밀착 마케팅을 강화해 다양한 홈경기 마케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고양 시민의 여가선용 기회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며 특히 관내 유소년 및 아마추어 야구팀 지원을 통해 엘리트 야구선수 육성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