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택시요금 내년 2월쯤 인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경기도 택시요금 내년 2월쯤 인상

경기도 택시 기본요금이 내년 2월쯤 현재 3천 원에서 '3천500∼4천원'으로 인상될 전망입니다.

경기도는 택시요금 조정 용역에서 제시한 기본요금 3천500원, 3천800원, 4천원 등 3가지 인상안을 놓고 인상 폭을 결정할 방침입니다.

용역에서는 택시 평균 운행 거리 4.6㎞를 기준으로 했을 때 14.29%의 인상 요인이 있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 경기도, 상권영향분석서비스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내일부터 31개 시·군의 '상권영향분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예비창업자와 영세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빅데이터 기반 정보를 제공해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정보 분석 인프라입니다.

예비창업자나 소상공인 등 누구나 상권영향분석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김장재료 최대 48% 할인 판매

경기도가 운영하는 우수 농·특산물 전문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는 김장철을 맞아 다음 달 4일까지 각종 김장재료를 최대 48%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사이버장터는 이 기간 기존 2만원 안팎에서 판매하던 절임배추 10kg을 100개 한정으로 만5천∼만6천 원에 판매합니다.

완제품 포기김치도 4kg 기준 2만 천원으로, 수육용 돼지고기 삼겹살은 1kg 기준 만200원에 300개 한정 할인 판매할 예정입니다.

◇ 경기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안성 맞춤아트홀과 수원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각각 정기연주회를 개최합니다.

'마시모 자네티 & 발렌티나 리시차'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브람스의 피아노 협주곡 2번과 교향곡 1번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경기필 예술감독 자네티가 지휘자로 나서고, 우크라이나 출신 피아니스트 리시차가 협연할 예정입니다.

◇ 화성시 고교평준화 조사 공청회

경기도교육청은 내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이산홀에서 '화성시 고교평준화 타당성 조사 공청회'를 개최합니다.

화성지역 초·중·고교 학부모와 시민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청회에서는 화성의 교육 현황과 개요를 설명하고 설문조사 분석과 과제발표 등을 할 예정입니다.

경기도교육청은 타당성 조사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여론조사를 벌인 뒤 내년 6월쯤 화성지역 고교평준화 도입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 제2회 좋은 일자리 포럼

'제2회 좋은 일자리 포럼'이 오는 20일 오후 2시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호텔에서 열립니다.

올해 포럼에서는 일자리위원회 이목희 부위원장이 중앙정부의 일자리 정책을 소개합니다.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함께하는 지속 가능 일자리 정책 방향'을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합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