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마블의 아버지' 스탠리 별세…로다주·크리스 에반스 "RIP 스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로다주와 스탠리. (사진=로다주 인스타그램 캡처)

 

'마블의 아버지'로 불리는 스탠리(Stan Lee) 마블 코믹스 명예회장이 별세했다. 향년 95세.

12일(현지시각) 미국 현지 매체들은 스탠리가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LA)의 한 메디컬센터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폐렴으로 투병 중인 스탠리는 호흡곤란으로 병원을 급히 찾았으나 끝내 눈을 감았다.

스탠리 사망 소식을 들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I owe it all to you,,, Rest In Peace Stan. #MCU #Excelsior #legend #rip #stanlee #TeamStark (모든 것이 당신 덕분이다. 스탠, 고이 잠드소서)"라는 글을 적으며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다정하게 어깨동무를 한 채 환히 웃고 있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생전의 스탠리 모습이 담겨있다.

마블은 공식 SNS를 통해 '스탠리의 별세에 큰 슬픔을 갖고 추모한다'는 글을 남겼다.

마블의 영원한 경쟁상대 DC 역시 '그는 우리가 히어로들을 보는 관점을 바꾸게 만들었다. 현대 코믹스는 언제까지나 그의 흔적을 가진채 이어질 것이다. 그의 전염성 강한 열정은 은 왜 우리가 처음 이 스토리들과 사랑에 빠졌는지 알려줬다. 엑셀시어 스탠!'이라고 공식적으로 추모했다.

크리스 에반스는 "스탠리를 대체할 사람은 없다. 그는 수 십년간 어리고 나이든 모두에게 모험과 탈출, 위안, 자신감, 영감, 힘, 우정 그리고 즐거움을 줬다. 그는 사랑과 친절을 보여줬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친 후 엄청난 흔적을 남기고 떠났다. 엑셀시어!"라고 남겼다.

스탠리는 마블의 아버지였다. 잭 커비(1917~1994) 등과 함께 스파이더맨·헐크·닥터 스트레인지·판타스틱4·데어데블·블랙 팬서·엑스맨·아이언맨·토르 등 수많은 슈퍼 히어로 캐릭터를 창조했다.

이후 마블 코믹스 편집장과 마블 엔터테인먼트 사장 등을 역임했다. ‘만화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윌 아이스너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1995년에는 잭 커비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2008년에는 예술가들의 최고 영예로 여겨지는 ‘미국 예술 훈장’을 수상했다.

스탠리는 마블의 슈퍼 히어로 시리즈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해 영화를 보는 재미를 더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