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게임] '검은사막'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용자 23% 증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넥슨, ‘카이저’ 특화 서버 ‘카오스’ 오픈

넥슨이 자사의 모바일게임 ‘카이저(KAISER)’에 특화 서버 ‘카오스’를 업데이트했다.

카오스는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고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특화 서버다. 경험치 3배 혜택을 제공하고 PK(Player Killing) 사망 시 경험치 일부를 차감하는 등 이용자 간 경쟁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화 서버 도입과 출시 100일을 맞아 내달 2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 3종에서 고대 주화와 100일 기념 주화를 모아 ‘무기·방어구·장신구 상자’ 제작이 가능하고, 상자를 열면 일정 확률로 영웅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지난 6월 7일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카이저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30일 국산 앱마켓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원스토어는 2016년 6월 네이버와 통신3사가 각자 운영하던 앱마켓을 통합해 출범했다.

카이저는 자유시장경제 체제를 구현하기 위해 1대1 거래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한 모바일 MMORPG다. 거래시스템은 원스토어에 등록된 카이저의 청소년이용불가 버전에서 이용 가능하다.

 

◇ 넷마블, ‘펜타스톰 for kakao’ 전장 대격변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에서 ‘전장 대격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장 대격변 업데이트는 필드 몬스터 시스템과 외형이 모두 변경되는 등 대규모의 변화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의 사전 홍보 영상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고, 업데이트 사전 플레이 방송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반증했다.

우선 다크슬레이어와 드래곤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크게 변경됐다. 기존 보상을 크게 확대해 다양한 버프와 보상을 제공하고 보다 빠른 전투를 유도하고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다크슬레이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신 다크슬레이어’로 이름이 변경됐고 기존의 버프 뿐만 아니라 스카이 드래곤이라는 새로운 보상이 추가됐다. 마신 다크슬레이어를 처치한 유저는 스카이 드래곤을 소환할 수 있고 스카이 드래곤은 방어탑보다 먼 거리에서 상대 타워를 공격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상대를 공략할 수 있다.

드래곤은 전투 후 10분이 지나면 ‘심연의 드래곤’으로 진화하도록 변경됐다. 기존 드래곤은 처치 시 동일한 보상을 제공하지만 진화한 ‘심연의 드래곤’을 처치하게 되면 전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 넥슨, ‘클로저스’ 신규 던전 ‘곰돌이랜드’ 업데이트

넥슨은 30일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에 ‘곰돌이랜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83레벨 이상의 유저가 최대 4인까지 입장할 수 있는 신규 던전 ‘곰돌이랜드’를 추가했다.

폭주한 곰인형 ‘자이언트 클론 그레모리’로부터 ‘곰돌이랜드’를 지켜내는 것이 미션인 해당 던전에서는 ‘증폭기제 앰플’, ‘그레모리의 일반 차원 상자’ 등 다양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얻은 재료는 신규 마스코트를 비롯해 다양한 그레모리 전용 액세서리 아이템의 제작에 사용된다.

이와 함께, 신규 ‘PNA 기제’ 타입인 ‘증폭기제’를 선보였다. PNA란 캐릭터 레벨과는 별개로 캐릭터 능력치를 추가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존에는 총 4종의 기제(공격, 방어, 보조, 특수)가 제공됐다.

이번에 추가된 ‘증폭기제’는 기제를 구성하고 있는 ‘인자’의 배열에 따라 효과가 1.2배 증폭되고, 숨겨진 잠재 배열이 개방돼 특수 능력치 옵션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넥슨은 9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곰돌이랜드 개장 기념 선물’, ‘초고급형 진화 재료 캡슐’ 등 매일 다른 인기 아이템 한 개를 최대 7일간 선물하는 ‘꿈과 희망의 곰돌이랜드 개장 기념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같은 기간 ‘그레모리 응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클로저’들과 친해지고 싶은 ‘그레모리’ 박사를 응원하는 덧글을 남긴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1,000 원)’을 지급한다.

 

◇ 인기 3D 애니메이션 ‘몬스터호텔’, 프리미엄 VR 카페 ‘엔터 VR’서 만난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관계사이자 VR 전문 콘텐츠 개발 및 메인 콘텐츠 공급사(MCP)인 ㈜원이멀스는 ‘몬스터호텔 팝스틱(원제: Hotel Transylvania Popstic)’의 국내 사용에 관한 독점계약을 체결, 프리미엄 VR 카페 ‘엔터 VR’에서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몬스터호텔 팝스틱’은 지난 2013년 개봉 이후 올해로 세 번째 시리즈를 맞이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몬스터호텔’시리즈의 IP를 활용한 VR 리듬게임이다. 애니메이션 ‘몬스터호텔’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DJ로 출연하며, 화려한 그래픽과 경쾌한 사운드 속에서 DJ가 보내오는 표시를 리듬에 맞춰 ‘팝스틱’을 흔드는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애니메이션 ‘몬스터호텔’을 VR로 즐길 수 있는 ‘몬스터호텔 팝스틱’은 원이멀스의 프리미엄 VR 카페 ‘엔터 VR’에서 만날 수 있으며, 이외에 ‘브리즈 VR’에서도 플레이 가능하다.

‘엔터 VR’은 친구, 연인은 물론 가족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밝고 산뜻한 분위기의 프리미엄 오프라인 VR카페이다.

 

◇ '신무월:DIVINE' 신규 캐릭터, 길드 시스템 등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펍은 감성 컬렉션 RPG ‘신무월:DIVINE’에서 신규 캐릭터 및 코스튬, 길드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신무월:DIVINE’에 신규 캐릭터 라크시스와 이루가 등장한다. 라크시스는 원거리에서 강력한 마법공격을 하는 것이 특기인 위저드 클래스로 필살기인 불꽃 스킬로 상대를 공격한다. 또한, 진형의 맨 앞에서 아군을 지키는 워리어 클래스 이루는 뇌룡의 손에 자라 거대한 힘을 지녔으며, 용의영혼 스킬이 필살기다.

아울러, 전 서버 최강 길드를 가리는 길드전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길드 공훈, 다이아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길드전은 매주 한 라운드씩 총 8주에 거쳐 진행되며, 모든 라운드에서 획득한 점수를 합산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이외에도 춘리와 샤오의 숨겨진 이야기가 담긴 신규 스테이지와 코스튬 4종이 추가되고, 빛나는 마음 시스템이 업데이트 된다.

 

◇ ‘검은사막’, 리마스터로 전체 이용자 23% 증가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이달 23일 진행된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국내 및 북미, 유럽 이용자가 각각 23% 증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등 총 100여 개 국가에서 검은사막을 서비스하고 있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전체 게임 이용자는 리마스터 출시 전 주 대비 국내 및 북미, 유럽 지역에서 각각 23% 증가하며 게임에 보다 큰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 가운데 기존 검은사막 이용자 중 다시 게임을 시작한 복귀 이용자들 역시 각각 120% 및 100% 증가하며 리마스터에 쏠린 검은사막 ‘모험가’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규 이용자 역시 각각 70% 및 25% 증가해, 리마스터 효과가 전체 서비스에 걸쳐 일반 게임 이용자들에게까지 확산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