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걀 사육환경 표시제 시행경기도는 오늘부터 의무적으로 시행에 들어간 '달걀 사육환경 표시제'에 축산농가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습니다.
예전에는 달걀 껍데기에 '시도별 부호'와 '농장명' 만을 표시했었고, 그마저도 농장명은 생산자가 임의로 정해 언제든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개정 표시기준은 소비자가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고 선택적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달걀 껍데기에 산란일자와 생산자 고유번호, 사육환경번호를 표시해야 합니다.
◇ 경기도, 인터넷 '부동산 허위 매물' 단속경기도가 인터넷 부동산 거래정보 사이트에 허위 매물 광고를 올리는 공인중개 사무소를 대상으로 점검과 단속을 실시합니다.
특히, '허위매물 광고' 게재 중개사무소에 대해서는 매달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부동산매물클린관리센터로부터 명단 등을 넘겨받아 특별 관리합니다.
올 상반기 인터넷 허위매물 광고로 매물 등록 제한 조치를 받은 경기도 내 부동산 공인중개사무소는 829곳에 달했습니다.
◇ K-뷰티엑스포 대만, 내일 개막한국화장품 5위 수출국이자 아시아 최대 잠재시장 대만 뷰티시장 진출을 위한 '2018 K-뷰티엑스포 대만'이 내일 개막합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내일부터 27일까지 나흘 동안 대만 '타이베이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경기도 기업 35개사를 포함한 국내 유망 뷰티기업 60개사가 참가해 바이어들과 1대 1 맞춤형 수출 상담을 진행합니다.
◇ G-Life, 국제비즈니스대상 2개 부문 석권경기도 생활 정보 매거진 G-Life가 산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에서 최우수 사외보, 최우수 기타출판물 2개 부문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국제비즈니스대상은 미국 스티비 어워드 사가 선정하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시상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8년 창간한 G-Life는 주요 도정 소식과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 등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기사뿐 아니라 카툰, 팟캐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경기도, 게임오디션 청중평가단 모집경기도는 다음 달 12일까지 국내 게임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제9회 경기게임오디션-글로벌 부문 최종 우승팀 선발에 참여할 청중평가단을 모집합니다.
청중평가단은 다음 달 17일 판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되는 최종오디션에 참가해 1차 오디션을 통과한 10개팀 중 우승팀 TOP5를 선발하게 됩니다.
최종오디션 현장에서는 소정의 기념품과 게임대결 이벤트, 경품 등 청중평가단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습니다.
◇ 숙박권 판다고 속여 수천만원 가로챈 커플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숙박권 등을 판다고 속여 4천여만 원을 가로챈 혐의로 20대 남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기 가평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28살 A 씨 등 2명을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A 씨 등 2명은 지난 3월부터 최근까지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 등 사이트에서 돈만 받고 잠적하는 수법으로 83명에게 4천 200만 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