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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의 '413 픽처스', 공포-스릴러 美 공략작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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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스릴러 영화 전문 레이블 설립해 미국 시장 진입
'숨바꼭질' 미국판 제작 시작으로 글로벌 영화 자산 확장시킬 계획
"기획력만 있으면 저비용 콘텐츠 확산 가능…장기적으로 다양한 장르 모색"

CJ ENM이 새로 설립한 공포 스릴러 전문 레이블 '413 픽처스' 로고. (사진=CJ ENM 제공)

 

CJ ENM이 공포 스릴러 영화 전문 레이블 '413 픽처스'를 설립했다.

공포 스릴러 영화 전문 레이블답게 '413 픽처스'의 '413'은 동양권에서 불길한 숫자를 뜻하는 숫자 '4'와 서양권에서 불운한 숫자를 뜻하는 '13'을 합쳐서 만들었다.

국내외에서 자사가 제작·배급하는 영화에는 기존처럼 'CJ엔터테인먼트' 레이블을 사용하지만 해외에서 제작하는 공포 스릴러 장르 영화에는 '413 픽처스'를 레이블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413 픽처스' 레이블 런칭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미국 내 공포 스릴러 시장을 겨냥한 것이다. '겟아웃', '파라노말 액티비티' 등을 제작한 블럼하우스, '그것', 컨저링' 등을 제작한 뉴라인시네마 등과 같은 공포 스릴러 영화 전문 제작사 레이블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CJ ENM은 '413 픽처스'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우수한 크리에이터와 함께 공포 스릴러 영화 IP(지식재산권)의 미국 진출을 주도할 예정이다.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터키 등에서 자사 로컬 영화를 제작하며 확보한 공포 스릴러 영화 자산을 미국 시장까지 확장시키겠다는 포부다.

J ENM의 공포 스릴러 영화 전문 레이블 '413 픽처스'가 미국영화로 리메이크하는 한국-베트남 합작영화 '하우스 메이드' 포스터. (사진=CJ ENM 제공)

 

CJ ENM은 먼저 국내에서 530만 관객을 동원한 공포 스릴러 영화 '숨바꼭질'(2013)의 미국판을 제작한다. 할리우드 배우 겸 감독 조엘 데이비드 무어가 메가폰을 잡았고, 올해 10월 크랭크인 예정이다. 2016년 CJ ENM이 제작한 한국-베트남 합작 영화 '하우스 메이드' 또한 2010년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한 제프리 플레쳐가 각색과 각본을 맡아 미국판 제작에 들어갔다. 이 두편의 영화는 모두 '413 픽처스' 레이블로 개봉된다.

CJ ENM 영화콘텐츠 유닛 고경범 해외사업본부장은 "공포 스릴러 장르는 참신한 기획력만 있으면 할리우드를 통해 비교적 저비용으로 전세계에 콘텐츠를 확산시킬 수 있다"면서 "CJ ENM은 아시아 지역에서 확보한 창작자 네트워크와 콘텐츠를 기반으로 동양권의 독특한 세계관이 가미된 공포 스릴러 영화를 제작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CJ ENM의 경우 국내뿐만 아니라 많은 아시아 국가들에서 현지 제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공포 스릴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에 걸쳐 미국과 아시아 영화 시장 사이의 콘텐츠 허브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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