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익범 특검 "노회찬 비보, 굉장히 안타까운 마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드루킹 댓글 조작 의혹’사건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특검팀) 허익범 특검이 23일 오전 서울 서초구 특검 사무실에서 노회찬 정의당 의원 투신 사망 사고와 관련해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허 특검은 "예기치 않은 비보를 듣고 침통한 마음이 든다. 유족에게 깊은 위로 말씀을 드린다. 침통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사진=황진환 기자)

 

허익범 특별검사가 드루킹 김동원씨 일당으로부터 거액의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로 수사대상에 올랐던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의 사망과 관련해 "굉장히 안타까운 마음"이라고 밝혔다.

허 특검은 23일 오전 특검 사무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우리나라 정치사에 큰 획을 그었던 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회색 양복에 검은색 넥타이를 맨 허 특검은 굳은 표정으로 "유가족에게 깊이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어 '노 의원이나 가족에게 소환통보를 한 적 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아무 대답을 하지 않았다.

앞서 특검은 지난 2016년 총선 전 노 원내대표가 드루킹 일당에게 2차례에 걸쳐 5000만원을 받은 것으로 보고 계좌추적 등 수사를 벌여왔다.

한편 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9시 38분쯤 서울 중구 약수동 한 아파트에서 뛰어내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그는 유서에서 "드루킹 관련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으나 청탁과 관련이 없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