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ESPN 선정 'WC 톱50' 선수 중 37위…아시아 유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위 메시, 2위 호날두

손흥민. (사진=자료사진)

 

한국 축구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이 2018 러시아 월드컵 '톱 50' 선수 가운데 37위에 올랐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12일(한국시간)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하는 선수들 가운데 상위 50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손흥민은 37위 평가받아 아시아 선수로는 유일하게 5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ESPN은 "한국이 조별리그 통과의 희망을 품으려면 손흥민이 골 결정력을 발휘해야 한다"며 "4년 전 브라질 월드컵에서 손흥민은 눈물을 흘리며 그라운드를 떠났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대표팀 내 그의 비중이 더 커졌다"고 활약을 기대했다.

1위는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가 차지했다. 라이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는 2위를 기록했다. 브라질의 네이마르는 3위에 올랐다.

케빈 데 브라위너(벨기에), 해리 케인(잉글랜드), 루이스 수아레스(우루과이), 모하메드 살라(이집트), 앙투안 그리즈만(프랑스), 에덴 아자르(벨기에),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폴란드) 등이 4~10위에 포진됐다.

한국과 같이 F조에 편성된 독일은 토니 크로스(11위), 마누엘 노이어(25위), 토마스 뮐러(28위), 메수트 외질(38위), 마츠 훔멜스(40위) 등 5명이 50위 내에 들었다. 멕시코와 스웨덴 선수는 명단에 없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