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했다' 1억뷰 돌파…아이콘 MV 중 최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그룹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15분쯤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아이콘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www.yg-life.com)에 이를 기념하는 특별 축전을 공개했다.

지난 1월 25일 공개된 아이콘 정규 2집 '리턴(RETURN)'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를 방불케 하는 감각적인 영상미로 큰 화제를 모았다. MCC(모션 컨트롤 카메라)를 활용해 사랑의 과정에 담긴 다양한 모습을 하나의 장면으로 표현, 보는 재미를 더했다.

'사랑을 했다'는 국내 음원차트에서 40일 넘게 1위에 오르며 아이콘의 최고 히트곡으로 등극한 곡이기도 하다.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팝 주간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기록했고, 이 곡이 수록된 앨범 '리턴'은 전 세계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에 오른 바 있다.

한편 아이콘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자체제작 아이콘TV'로 대중과 만나고 있다. 멤버들은 직접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참여하며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반전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유튜브와 V라이브에서 공개되고, 같은 날 밤 12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