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국제모터쇼 '또하나의 즐거움' 부대행사 풍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신차 전시 外 무료로 즐기는 캠핑카쇼, 퍼스널모빌리티전, RC카레이싱경연 등 다채

부산국제모터쇼 행사 모습 (사진 = 벡스코 제공)

 

다음달 8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부산국제모터쇼가 완성차 전시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를 동시 개최하며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벡스코 제 2전시장 3층에서는 캠핑카 쇼와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 퍼스널모빌리티전시회, 자동차생활관, RC카레이싱챔피언십, 오토디자인어워드수상작 전시 등 다양한 취향에 맞춘 부대행사가 열리고, 제2전시장 1층 야외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신차를 시승할 수 있는 신차 시승행사가 개최된다.

먼저, 캠핑카 쇼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관 3층에서 국내 최고가 벤츠 스프린터 캠핑카와 최신 캠핑카, 카라반을 대거 선보인다.

최근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국산 캠핑카인 에이스캠퍼와 제일모빌, 다온티앤티, 에어밴, 스타모빌을 필두로 은하모빌, 화이트하우스코리아, 자동차시대캠핑카, 듀오탑, 위크캠프가 참가한다.

독일 명품 카라반인 비스너와 펜트, LMC, 데스랩스가 참여하고, 슬로베니아의 아드리아와 영국을 대표하는 카라반 브랜드인 코치맨과 엘디스, 루나도 부산을 찾는다.

미국을 대표하는 캠핑카 브랜드로는 위네바고와 오라이언, 로드트랙, 소노마, 팔로미노가 부산모터쇼에 첫 선을 보인다.

7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은 자동차 설계 및 연구개발에서부터 자동차부품과 용품, 자동차 엔지니어링 및 서비스 등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 걸쳐 세계 7개국 107개사, 200여 개 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셀프차량 방향전환 주차기로 개발특허를 보유한 ‘드라이브-턴’, 버튼 하나로 유리색조를 변경· 조정하는 ‘스마트글래스’, 전기차 토탈 서비스업체 ‘이빛컴퍼니’, 주행 중 충전 기술인 무선전력전송 기술을 개발한 ‘한국과학기술원’ 등이 참여한다.

8일 개최되는 국내 자동차 부품, 용품 업체 수출상담회는 17개국 49개사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할 예정이다.

최근 1~2인용 이동 수단이자 미래형 교통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는 퍼스널 모빌리티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2018 퍼스널 모빌리티 쇼’도 14일부터 17일까지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부산에서는 처음 열리는 이 전시회는 전기차와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전동스케이트보드 등 퍼스널 모빌리티 관련 분야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전시 행사장 내에 47m길이의 체험 공간을 마련해 시승기회도 제공하며, 경품 추첨이벤트도 매일 진행한다.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운영하는 ‘자동차생활관’에서는 자동차와 관련한 각종 용품이나 서비스, 미래기술 등을 만날 볼 수 있다.

참관객들은 사전등록을 통해 유니스트에서 만든 3D프린팅 전기자동차 ‘라이노’를 직접 시승할 수도 있고, 무선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기업 노르마는 자동차 블루투스 해킹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 ‘벡스코 RC카 레이싱 챔피언십’도 개최되는데, 1,200㎡ 면적에 200M의 트랙을 설치해 F1클래스 , 전동투어링 3종목, 전동버기 2종목 등 6개 종목의 경연을 펼친다.

자동차 마니아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할 <신차 시승 행사>도 모터쇼의 놓칠 수 없는 즐길 거리 중 하나다.

8일부터 17일까지 메르세데스-벤츠의 신차를 타고 벡스코와 해운대 일대를 달려볼 수 있다.

자동차에 아트를 입힌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는 이번 부산국제모터쇼에서 31개 수상 작품을 전시한다.

부산국제모터쇼 부대행사는 무료로 관람과 체험이 가능하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