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층서 추락직전 아이 구한 청년, 알고보니 불법체류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마크롱 대통령, 말리 출신 청년에 시민권·일자리 깜짝선물



프랑스 정부는 목숨을 걸고 아파트 발코니에 매달린 4살배기 아기를 구한 아프리카 출신 청년에게 시민권을 부여하고, 소방대원으로 채용하기로 했다.

29일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28일 엘리제궁으로 말리 출신 이민자 마무두 가사마(22)를 초청한 뒤 "프랑스 시민권을 부여하겠다. 파리 소방서에서 일자리도 제안했다"고 전했다.

마크롱 대통령이 "용기 있고 헌신적인 행동"이라고 칭찬하자 가사마는 "생각할 겨를도 없이 바로 발코니를 기어올랐다"며 "신이 도왔다. 구조한 뒤 보니 아기가 다쳤는지 울고 있더라"고 했다.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이 아파트 발코니에 매달린 아기를 구한 말리 출신 청년 마무두 가사마를 엘리제궁으로 초청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마크롱 대통령 트위터 캡처

 

가사마는 지난 26일 오후 8시 무렵 프랑스 피리의 한 거리를 지나던 중 아기가 아파트 5층 발코니에 매달린 모습을 봤다. 옆 발코니에서 이웃들이 아기를 구하려고 손을 뻗었지만 닿지 않았다. 행인들은 위를 쳐다보며 발만 동동 굴렀다.

이 모습을 본 가사마는 발코니 난간을 붙잡고 한 층 한 층 올라갔고, 긴급구조대가 도착하기도 전에 아기를 무사히 구해냈다. 행인들은 환호를 보냈다.

가사마는 "소동이 일어났을 때 축구 경기를 시청하려고 근처 레스토랑으로 가던 중이었다"며 "아기가 다치는 모습을 보고 싶지 않았다. 곧장 아파트 쪽으로 달렸고, 발코니를 올랐다"고 했다.

아기가 사고를 당했을 때 쇼핑하러 집에 없었던 아버지는 부모의 책임을 방기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파리 시장 안 이달고는 가사마의 살신성인이 알려지자 공식 트위터에 "가사마는 새 삶을 개척하기 위해 몇 달 전 말리를 떠나 파리로 왔다"며 "그의 영웅적인 행동은 모든 국민에게 귀감이 될 만하다. 프랑스에 정착하도록 시 차원에서 그를 지원하겠다"고 적었다.

그러자 파리 소방서는 "가사마는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를 공유한다. 그를 환영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트윗을 날렸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