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트럼프, 북 최선희 성명에 격분…북미정상회담 전격 취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을 전격 취소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앞으로 쓴 공개서한을 통해 6·12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취소 방침을 밝혔다.

미 CNN 방송은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과의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을 전격 취소했다며 긴급뉴스로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서한에서 "안타깝게도 최근 (북한의) 성명에서 나타난 극도의 분노와 공개적 적대감을 볼 때 지금 시점에서 회담을 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느낀다"며 "싱가포르 회담은 열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CNN은 전했다.

CNN은 트럼프 대통령이 전날 북한 최선희 외무성 부상이 평양에서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을 '정치적 바보'로 매도하는 성명을 발표한 뒤 정상 회담을 포기했다면서 트럼프와 측근들은 이 발언에 격분해 강력하게 대응하고 싶어 했다"고 전했다.

앞서 최선희 부상은 성명에서 미국에 대화를 구걸하지 않을 것이라며 미국이 현재의 길을 계속 간다면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정상 회담을 재고하자고 북한 지도부에 제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국이 우리를 만날지, 핵에서 핵으로 대결할지는 전적으로 미국의 결정과 행동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