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빽하게 들어선 빌딩은 시카고의 특징이다. (사진=참좋은여행 제공)
멋진 건축물이 도시 전체에 펼쳐지고 다른 한쪽에는 호수가 흐르는 매력적인 도시 시카고.
뮤지컬, 재즈와 같은 다양한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이 즐비해 미국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도시로 꼽힌다. 낮과 밤이 즐겁고, 눈과 입이 호강하는 시카고의 매력에 빠져보자.
별명이 ‘윈디시티’인 만큼 바람이 많이 분다. (사진=참좋은여행 제공)
◇ 미시간호시카고는 바다처럼 넓은 미시간 호수의 서쪽에 위치해 바람이 굉장히 많이 부는 도시다. 별명이 '윈디시티'인 만큼 주변에는 바람을 막아줄 산 하나가 없어 고층 빌딩 사이 좁은 길로 쉴 새 없이 바람이 분다.
시카고만큼이나 밤이 아름다운 도시를 찾기 어렵다. (사진=참좋은여행 제공)
선선한 바람 이외에도 빽빽하게 들어선 빌딩이 시카고의 특징이다. 도시에는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많으며 주변에는 온통 높은 빌딩들 뿐이라 올라가는 곳마다 색다른 모습의 야경을 선물한다.
두툼한 도우에 푸짐한 치즈와 토핑이 인상적인 시카고 피자. (사진=참좋은여행 제공)
◇ 시카고 피자
여행에서 먹는 즐거움은 필수. 두툼한 도우에 푸짐한 치즈와 토핑으로 한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시카고 피자. 한 조각만 먹어도 배부른 시카고 피자의 원조를 만나보자.
속이 꽉 찬 시카고 핫도그. (사진=참좋은여행 제공)
◇ 시카고 핫도그시카고에서 시카고 피자만큼이나 유명한 것이 바로 핫도그다. 소고기만을 사용한 소시지와 통으로 들어가는 피클로 속이 꽉 찬 것이 시카고 핫도그의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