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셰프컬렉션에 美 데이코 얹어 1조 빌트인 시장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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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기존의 브랜드인 '셰프컬렉션'에 지난 2016년 미국에서 인수한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를 국내에 도입해 1조원 규모의 빌트인 시장을 공략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CE부문장인 김현석 사장은 11일 서울 중구 충무로에 있는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샘표 박진선 대표이사와 함께 양사간 협업과 삼성 빌트인 가전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김 대표는 "셰프컬렉션에 이어 최상위급인 데이코 라인업까지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을 드릴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우리나라 빌트인 시장은 8천억에서 1조원 정도로 시장 형성되어 있다"면서 "특히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리노베이션 등이 유행하면서 빌트인으로 교체 분위기가 커져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지난 2016년 인수한 미국 빌트인 브랜드 데이코는 그대로 들여오면 우리 공간과 잘 안맞는다"면서 "일부 모델은 그대로, 또 일부는 한국 주방에 맞게 변형시켜 올 것"이라고 말했다.

디자인은 같지만 사이즈 변형 등으로 아파트 건설업자나 주택건설자와 협력해 시장을 키워갈 생각이라고 김 사장은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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