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메디, V-리그와 작별…트라이아웃 신청 포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남자부 외국인 선수 전원 참가 신청…여자부는 4명만 재도전

IBK기업은행에서 두 시즌 활약한 외국인 선수 메디. (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IBK기업은행 소속으로 V-리그에서 두 시즌 활약한 매디슨 리쉘(등록명 메디)이 2018년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 신청을 포기했다. 따라서 다가올 시즌에는 메디를 국내 무대에서 볼 수 없게 됐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오는 5월 3일부터 이탈리아 몬자시 캔디 아레나에서 트라이아웃 및 드래프트를 개최해 2018-2018시즌 V-리그 남녀부 15개 구단(남자 7개, 여자 6개)에서 활약할 외국인 선수를 선정한다.

여자부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남자부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KOVO는 지난 2일까지 트라이아웃에 참가할 선수들의 신청을 받았다. 올 시즌 V-리그에서 활약한 외국인 선수 대부분은 다시 한번 트라이아웃에 나선다.

남자부는 최근 두 시즌 동안 V-리그에서 뛴 밋차 가스파리니(대한항공). 크리스티안 파다르(우리카드), 타이스 덜 호스트(삼성화재)를 비롯해 안드레아스 프라코스(현대캐피탈), 펠리페 알톤 반데로(한국전력), 알렉스 페헤이라(KB손해보험), 마르코 페헤이라(OK저축은행) 등 7개 구단의 모든 외국인 선수가 트라이아웃 참가 신청서를 냈다.

여자부는 6개 구단의 외국인 선수 가운데 4명의 선수만 참가 의사를 밝혔다. 알레나 버그스마(KGC 인삼공사), 이바나 네소비치(한국도로공사), 파토우 듀크(GS칼텍스), 크리스티나 킥카(흥국생명) 등이 그 주인공이다.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엘리자베스 캠벨과 대체 선수로 합류한 소냐 미키스코바(이상 현대건설)는 참가를 포기했다.

알렉스, 이바나, 등 한 팀에서 한 시즌만 함께한 선수들은 전 소속 구단과 재계약을 맺고 V-리그에서 뛸 수 있다. 하지만 파다르, 알레나 등 두 시즌을 뛴 선수들은 재계약이 불가하다. 다만 타 구단의 지명을 받지 못하고 전 소속 구단의 순번 때까지 선수가 남아있다면 지명을 받아 세 시즌 연속 뛰는 것이 가능하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메디의 불참이다. 지난 2016년 IBK의 지명을 받아 V-리그에 데뷔한 메디는 뛰어난 공격력으로 팀을 2시즌 연속 챔피언 결정전으로 이끌었다.

메디는 데뷔 첫해인 2016-2017시즌 정규리그에서 공격 종합 1위(44.19%), 득점 4위(742점), 서브 4위(세트당 0.257개) 등 고른 활약으로 팀을 정규리그 2위에 올려놨다. 흥국생명과 치른 챔피언 결정전에서는 경기당 평균 34득점이 넘는 엄청난 공격력을 자랑하며 IBK를 정상으로 이끌고 MVP까지 차지했다.

올 시즌 역시 활약이 대단했다. 정규리그에서 공격 종합 1위(43.36%), 득점 2위(852점)를 기록하며 IBK의 공격을 이끌었다.

메디는 트라이아웃에 나온다면 탐낼만한 전력임에는 분명했다. 그러나 메디는 V-리그가 아닌 새로운 도전을 택했다.

구단 관계자는 "메디가 출국 직전 '추후 일정에 대해서는 정해진 것이 없다'는 말을 남기고 떠났다"며 "아직 어느 리그에서 뛸지는 아는 바가 없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