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청각장애 고객 위한 수화상담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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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수화통역 전문상담사가 본점 영업부에서 각종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화상담을 시현하고 있는 모습 (사진 = 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이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화상담 서비스'를 9일부터 도입했다.

부산은행은 국가공인 수화통역사 자격증 보유한 전문상담사를 배치하고, 인터넷 화상연결을 통해 각종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화상담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부산은행 전 영업점에 설치돼 있는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부산은행 홈페이지에서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은 수화상담 서비스 외에도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보이는 ARS',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음성인식 ARS' 및 '점자 보안카드', 고령 고객층을 위한 '쉬운 말 서비스'와 '어르신 전용 바로상담', '큰 글씨 ARS안내장'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2월 고객센터 전산시스템을 전면 교체해 상담사 연결 대기시간을 대폭 단축했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상담과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지식관리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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