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워너블이 맺은 사랑의 서약 '0+1=1' (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1인조 보이그룹 워너원이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0+1=1(I PROMISE YOU)' 발매 기자간담회을 갖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황금기를 만들겠다" '괴물 신인'을 넘어 '대세'로 거듭난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Wanna One)의 야심찬 컴백 출사표다.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결성돼 지난해 8월 정식 데뷔, 약 8개월간 활동하며 이미 수많은 신기록을 수립한 이들은 2018년 첫 신보인 두 번째 미니앨범 '0+1=1(I PROMISE YOU)'로 더욱 빛나는 활약을 펼치겠다는 포부다.

그 포부는 앨범 제목에 잘 담겨 있는데 새로운 연상 '0+1=1'은 사랑의 서약을 나타내는 반지를 형상화한 '0'과 너를 만나 완전한 하나가 된 워너원을 의미하는 '1'이 만나 그들을 상장하는 두 번째 손가락에 약속의 반지를 워너원 '1'을 나타낸다.

워너원 옹성우는 19일 오후 2시 30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0+1=1(I PROMISE YO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컴백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하루 빨리 무대에 올라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특별한 선물을 드리기 위해 준비 많이 했으니 기대해달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윤지성은 새 앨범에 대해 "2018년을 워너원의 황금기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저희가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이전 앨범보다 많이 넣었으니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대휘는 "작사, 작곡에 참여한 멤버는 없지만, 회의에서 많은 의견을 냈다. 감사하게도 그 의견이 많이 반영된 앨범이 나왔다"고 거들었다.

워너원 리더 윤지성이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0+1=1(I PROMISE YOU)' 발매 기자간담회을 갖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타이틀곡 '부메랑(BOOMERANG)'은 강렬한 비트와 신스가 돋보이는 일렉트로 트랩 장르의 곡이다. 기존 워너원이 보여준 친근하고 부드러운 모습과는 달리 섹시함과 파워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라는 게 멤버들의 설명이다.

강다니엘은 "타이틀곡은 '마음'이라는 말로 바꿀 수 있다. 내가 던진 마음이 너의 마음과 만나 인연이 된다는 메시지를 섹시하게 표현했다"고 말했다.

앞서 윤지성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신곡 안무 난이도가 높아 물리치료를 받았다"고 밝혀 이목를 끌었다.

이에 강다니엘은 "시안을 처음 봤을 때는 쉬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해보니 정말 힘드더라. 파워풀한 군무를 준비했으니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강다니엘은 "직접 스타일리스트 분과 상의해서 코만도 스러운 남성미 넘치는 의상을 준비했다"고도 했다.

앞서 워너원은 이달 5일 '약속해요(I.P.U)'를 선공개곡으로 발매해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컴백 열기를 고조시켰다. '약속해요'는 워너원이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을 통해 팬들을 만난 지 333일이 된 날을 기념해 늘 힘이 되어주는 팬클럽 '워너블'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곡이다. 평범한 일상에 대한 '감사'와 '행복', '사랑'에 대한 감정을 노래한 곡이기도 하다.

아울러 매니지먼트를 담당 중인 YMC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워너원의 신보는 지난 2일 기준 선주문량 70만 장을 돌파, 워너원 앨범 사상 최다 선주문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워너원은 두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에 청신호를 켰다.

이들은 지난해 데뷔 앨범과 해당 앨범의 리패키지 앨범으로 총 140만장의 음반 판매고를 올리며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밀리언셀러를 달성, 놀라운 음반 파워를 보여준 바 있다.

워너원의 '공식 센터' 강다니엘이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0+1=1(I PROMISE YOU)' 발매 기자간담회을 갖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이처럼 새 앨범은 이미 대박조짐을 보이는 중. 이번 활동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를 묻자 윤지성은 "데뷔한지 1년도 안 됐다. 아직 우리가 가요계에서 어느 위치에 있다고 말할 상황이 아니다"라며 "매 무대, 앨범에 최선을 다해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것이 목표"라고 힘주어 말했다.

강다니엘 역시 "올해 목표는 좀 더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는 것이다. 음악이 좋아야 더 많은 분들이 저희를 찾아주실 거라고 생각한다. 아직 상을 받는 것에 대해서는 생각지 않고 있다. 주어진 기회를 최선을 다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했다.

워너원은 이날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들은 이번 활동기간 동안 유네스코가 추진하는 '소녀교육 캠페인'에 참여해 자신들을 향한 대중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할 예정이다.

11인조 보이그룹 워너원이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0+1=1(I PROMISE YOU)' 발매 기자간담회을 갖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워너원은 지난 8개월간의 활동을 돌아보며 "데뷔 전에는 무대 위에 서는 게 어색했지만 이젠 자신감이 붙었다"고 입을 모았다. "받은 사랑을 보답해드릴 팬들이 생겼다는 점도 기쁘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희뿐만 아니라 워너원을 사랑해주시는 분들도 황금기를 맞을 수 있도록 좋은 노래, 무대 많이 선보이겠다"고 활동 각오를 다졌다.

이들은 오는 12월 31일 공식 해산할 예정. 워너원은 "재계약 얘기는 아직 안 나오고 있다"며 "끝은 생각지 않으려 한다.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앞으로 많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준비 중이고, 이번 앨범으로 열심히 활동할 테니 관심가져달라"고 당부했다.

<'0+1=1(I PROMISE YOU)' 트랙리스트>
1. GOLD
작사 ASSBRASS, 키겐, ESBEE, JQ, 현지원
작곡 ASSBRASS, 키겐, ESBEE

2. 약속해요(I.P.U)
작사 별들의 전쟁
작곡 별들의 전쟁, 아테나, 로빈

3. BOOMERANG
작사 Ryodo, Woderkid, BreadBeat
작곡 Wonderkid, BreadBeat, Ryodo, Shaun Kim

4. WE ARE
작사 TIME, MACHINE, GRAVITY
작곡 GRAVITY, TIME, MACHINE

5. 보여
작사 정호현(e.one), Party in My Pool
작곡 정호현(e.one)

6. 너의 이름을
작사 달리, 신쿵
작곡 신쿵, BreadBeat, 송호진, Wonderkid

7. 약속해요 (고백 Ver)
작사 별들의 전쟁
작곡 별들의 전쟁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