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중·고교 신입생에 무상교복 경기도 고양시는 저소득층 신입생만을 대상으로 지원하던 무상교복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중·고교 신입생 전체를 대상으로 전면 확대해 지원합니다.
고양시는 올해 제1회 추가경정 예산으로 무상교복 지원을 위한 20억 6천200만 원을 편성해 의회에 승인을 요청했습니다.
지원대상은 중학생 9천531명, 고교생 1만1천89명 등 모두 2만 620명으로 여름 하복비부터 지원되며 지원비용은 1인당 10만 원입니다.
◇ '상습 병목' 평택~오송 고속철도 확장고속철도 수요 증가로 상습 '병목현상'을 빚는 평택~오송 구간이 '2복선 선로'로 확장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부터 2023년까지 3조904억원들 들여 평택~오송 고속철도 45.7㎞ 구간을 기존 2개 선로에서 4개 선로로 넓히는 공사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지난해 9월부터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며, 조만간 결과가 나오는 대로 본격적 공사에 나설 계획입니다.
◇ 경기도, G마크 축산물 전문점 5곳 추가 모집경기도는 다음 달 16일까지 경기도지사가 인증한 'G마크' 축산물 전문 판매점 '미소한근' 5곳을 추가 모집합니다.
미소한근은 G마크 축산농가가 생산하고 G마크 축산물 경영업체가 가공한 고품질 안전 축산물만 취급하는 전문 판매점입니다.
선정된 업체가 2천만원 이상 투자하면 인테리어와 간판, 진열대 등의 설치비용을 개소당 2천만원 한도에서 지원받습니다.
◇ 중부대, KDB창업교육지원사업 선정중부대학교 창업교육센터가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18년 KDB 창업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이번 선정으로 중부대학교는 2018년도 개설되는 창업교육 교과목에 천만원을 지원받게 됐습니다.
지원금은 전문 멘토 초청과 전문기관에서 개발된 실전창업 교육과정 운영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 용인시, 27일 채용박람회 개최경기 용인시는 오는 27일 오후 3시 시청 로비에서 관내 기업들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용인시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채용박람회에는 관내 20개 기업이 참가해 청년·중장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면접을 진행해 95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행사장에는 홍보부스, 여성취업교육과 취업지원제도 안내부스, 이력서 작성법과 면접요령 등을 지도하는 취업컨설팅 부스가 설치됩니다.
◇ '가평 친환경 쌀' 수제 맥주에 사용경기도 가평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쌀이 수제 맥주에 활용됩니다.
가평군은 어제 군청 회의실에서 수제 맥주 생산업체인 '카브루'와 '친환경 쌀 활용 맥주 상품화' 협약을 맺었습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쌀 맥주 상품화와 공급 인프라 조성에 협력하며, 특히 카브루 측은 가평 쌀을 수제 맥주에 사용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