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학위수여식, 957명 과학인재 배출…문 대통령 참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문재인 대통령 "산업수도 울산 경쟁력, UNIST가 앞장서 주시길"

UNIST는 12일 오후 2시 실내체육관에서 2018년 학위수여식을 진행했다. 학위수여식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이 졸업생들을 축하했다.(사진 = 청와대 제공)

 

UNIST(울산과학기술원, 총장 정무영)는 12일 오후 2시 실내체육관에서 2018년 학위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704명, 석사 192명, 박사 61명 등 총 957명이 학위를 받았다.

이에 따라 UNIST는 학사 2,631명, 석사 666명, 박사 179명 등 모두 3,476명의 과학기술인재를 배출했다.

학위수여식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총장과 이사장, 초청내빈 2,000여명이 참석했다.

재난관리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대학원 재난관리공학과로 진학한 탁혜영(도시환경공학부)씨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았다.

탁씨는 우수한 성적과 함께 미담장학회, 울주군 과학영재 멘토링 등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탁 씨는 "잘 드러나지 않는 위험까지 함께 살펴 사람을 위한 안전사회를 만들어나갈 전문가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윤(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씨는 네이버 해커톤 1위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UC버클리 스타트업 교류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공적으로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한 김예은(에너지 및 화학공학부)씨는 울산광역시 노인복지관 스마트폰 멘토 봉사 등 지역사회에 대한 헌신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UNIST는 12일 오후 2시 실내체육관에서 2018년 학위수여식을 진행했다. 학위수여식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이 졸업생들을 축하하고 있다.(사진 = 청와대 제공)

 

문 대통령은 "울산시민의 염원과 국가균형발전의 꿈으로 설립된 곳이 UNIST"라며 "지금까지 UNIST는 비약적인 발전으로 국가와 시민들의 기대에 충분히 부응했다"고 축하했다.

이어 "때로는 실패가 성공보다 값진 경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 주기 바란다"며 "'나와 함께 하는 우리'를 생각한다면 대한민국은 가장 성공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정부는 유니스트와 같은 과학기술 특성화 대학이 지역 인재양성과 산학협력을 이끌도록 할 것"이라며 "산업수도 울산의 경쟁력을 높여나가는데 UNIST가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UNIST 정무영 총장은 졸업생들에게 "타인에 대한 배려와 사랑으로 그늘진 곳을 밝히는 소중한 등불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미래에 대한 꿈을 갖고 항상 긍정적인 태도를 견지하고 도전적인 정신으로 인류의 삶에 공헌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졸업식 행사에 앞서 UNIST 학생창업공간인 '유니스파크(UNISPARK)'를 방문하고, 창업을 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 4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