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풍 성당·비밀의 사원을 가다…베트남 다낭 여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마치 반짝이는 별처럼 색색의 등불이 온 마을을 뒤덮는 호이안 구시가지의 밤. (사진=자유투어 제공)

 

2017년 올 한해 유난히 많은 사랑을 받은 베트남의 중부도시 다낭. 다양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다낭은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기기 좋은 도시 중 하나로 저렴한 물가와 쌀국수, 반미 샌드위치 등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하다.

◇ 까오다이교 사원

1910년 초기에 생긴 베트남 신흥 종교인 까오다이교는 베트남 내에서 불교와 천주교 다음으로 신도가 많으며 그 수는 약 2300만 명에 달한다. '모든 종교는 하나'라는 이념 아래 도교, 불교, 그리스도교와 전통적인 민간신앙 및 유교, 그리스의 철학 사상이 융합된 독특한 양상을 보인다.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장식이 돋보이는 까오다이교 사원은 외양만으로도 종교 박물관을 방불케 한다.

◇ 다낭 대성당

1923년 프랑스인들이 세운 유럽풍의 가톨릭 성당이다. 첨탑 꼭대기에 있는 닭 모습의 풍향계 때문에 현지인들은 수탉 교회라고 부른다. 핑크빛 외관에 다양한 성인들을 묘사한 중세 양식의 스테인드글라스가 인상적인 곳으로 건물 내부는 일요일에만 관람이 가능하다.

푸른빛 바다와 대비되는 화려한 도심의 불빛이 아름다운 다낭 시내 야경. (사진=자유투어 제공)

 

◇ 손짜영흥사

은밀히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비밀의 사원 영흥사는 사실 다낭 시내를 내려다 보는 듯 세워져 있는 67m의 해수 관음상으로 더 유명한 곳이다. 밤이 되면 조명이 켜져 더욱 운치를 더하는 해수관음상. 그 외에도 앞마당의 아기자기한 예쁜 분재들과 다양한 조각상이 볼거리를 더한다.

◇ 마블 마운틴

산 전체가 대리석으로 이뤄져 있어 마블 마운틴이라 불린다. 오행산이라고도 알려진 마블 마운틴은 다섯 개의 봉우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 나무(Moc Son), 금속(Kim Son), 흙(Tho Son), 불(Hoa Son), 물(Thuy Son)을 나타낸다.

관광의 중심인 투이손 산속 동굴에는 불상이 모셔져 있으며 긴 석단 위에는 전망대가 있어 4개의 산과 산기슭에 펼쳐져 있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투본강 어귀에 자리한 작은 도시 호이안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마을 구석구석에 역사의 향취가 깊게 배어있다. (사진=자유투어 제공)

 

◇ 투본강

호이안은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마을 구석구석에 역사의 향취가 깊게 베어있다. 남중국해로 향하는 투본강을 끼고 형성된 유서 깊은 역사 도시로 15세기부터 19세기 무렵까지 해상 실크로드의 중요 거점이기도 했다.

투본강에서 소원초를 띄울 수 있는 나룻배 투어로 여유로움을 만끽해보자. 과거 프랑스나 중국, 일본, 태국 등 아시아와 유럽 문화가 혼재된 독특한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다. 투본강 투어 도중 방문하는 목공예 마을과 도자기 마을에서는 다양한 목각 제품들과 투본강에서 나오는 흑토를 이용해 제작된 공예품들을 구매할 수도 있다.

자유투어의 베트남 여행 상품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눈과 입을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입고 진행되는 베트남 의상쇼, 야간 시티투어 등 다양한 특전을 포함해 더욱 특별하다.

추가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자유투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