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4월엔 혼잡한 골드코스트 대신 시드니로 떠나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시드니와 골드코스트는 호주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관광과 휴양, 체험까지 즐길 수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든다. 그러나 내년 4월에는 골드코스트에서 국제적인 경기가 열려 도시가 혼잡해질 전망이다.

내년 2018년 4월 4일~15일 골드코스트에서는 커먼웰스게임이 열린다. 커먼웰스게임은 영연방 국가들이 4년마다 개최하는 대회로 우리에게 친숙한 올림픽과 비슷하다. 대회에는 캐나다, 호주, 인도, 스리랑카 등 53개 영연방 국가가 참여한다.

내년 3, 4월 골드코스트는 영국연방 53개국이 참가하는 스포츠행사 커먼웰스게임이 열려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사진=하이호주 제공)

 

이들은 배드민턴, 복싱, 사이클링, 펜싱, 론볼링, 조정, 수영, 육상, 역도, 레슬링 등의 다양한 종목에서 승부를 겨루며 우정을 나눈다. 53개국이 참가하는 경기이니 만큼 3월부터 4월까지는 골드코스트에 호주 방문객이 급증할 전망이다. 교통체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미 그 시즌 골드코스트의 호텔은 예약하기 어려운 정도다.

내년 3월, 4월 중순 호주 자유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을 위해 조용하고 여유로운 시드니 여행지를 추천한다.

◇ 가족여행이라면 휴양 관광을 섞은 시드니 여행

시드니는 호주의 대표 관광 도시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다. 하지만 기간을 좀 더 길게 잡는다면 휴양과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곳이기도 하다.

▲ 센트럴 코스트 - 뉴카슬 (Newcastle)

시드니 시티에서 약간 떨어진 센트럴 코스트 지역의 뉴카슬은 현지인들의 휴일을 책임지는 최고의 휴식지가 되는 해안가다. 바다와 어우러진 새하얀 등대와 시원하게 파도가 부서지는 바다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자. 뉴카슬로 향하는 길에는 랩타일 동물원 (Reptile Park)이 위치하고 있어 호주에서 꼭 만나고 가야 할 코알라, 캥거루 등의 다양한 동물들과 조우할 수 있다.

시드니의 대표적인 명소 시드니오페라하우스와 시드니 하버브릿지 전경(사진=시드니관광청 제공)

 

▲ 시드니 시티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시드니 하버 브릿지)

시드니의 상징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 브릿지가 있는 시드니 항만은 세계 3대 미항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시티가 번잡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현대적인 미와 자연적인 미가 어우러진 시드니 시티의 여유로움을 느껴볼 수 있다.

▲ 블루마운틴

시드니 필수코스인 블루마운틴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산과 다른 느낌의 웅장함으로 마음에 깊이 잔상을 남긴다. 블루마운틴에서는 다양한 각도로 감상할 수 있는 시닉월드 (케이블웨이, 레일웨이, 스카이웨이)를 탑승한다.

블루마운틴에서는 왜 블루마운틴인지, 독특한 세 기둥 모양의 세자매봉에는 어떤 슬픈 원주민의 전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도 갖는다.

사막에서 모래썰매체험과 돌고래 크루즈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포트스테판(사진=시드니관광청 제공)

 

▲ 포트스테판

한쪽으로는 바다가, 다른 한쪽으로는 사막이 펼쳐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간직한 포트스테판. 가파른 모래 언덕의 정상에서 보드를 타고 속도감을 즐기는 모래썰매와 야생 돌고래들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돌고래 크루즈는 호주의 대자연을 몸과 마음으로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 관광과 휴양, 체험이 있는 여유로운 신혼여행 시드니·해밀턴 아일랜드

시드니의 관광 코스와 해밀턴 아일랜드의 완벽한 휴양 코스의 조합으로 6~7일 간의 허니문을 즐길 수 있다. 해밀턴 아일랜드는 호주에서도 최고의 휴양 리조트 섬으로 손꼽히며 아름다운 바다와 최고급 시설의 리조트, 레스토랑으로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호주현지인도 꿈꾸는 최고의 휴양섬 해밀턴아일랜드는 럭셔리리조트가 즐비하고 아름다워 신혼여행지로 명성이 높다(사진=해밀턴아일랜드 제공)

 

해밀턴 아일랜드는 한 바퀴를 돌아도 채 1시간이 안 될 정도로 작은 섬이지만 즐길 거리는 다양하다. 특히 각 호텔의 투어데스크에서는 해밀턴 아일랜드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액티비티가 포함된 일일투어 상품을 소개해 주니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해밀턴아일랜드로 간다면 세계 최대의 산호군락 그레이트배리어리프 투어를 놓치지말자(사진=해밀턴아일랜드 제공)

 

일일투어로는 호주의 아이콘 중 하나인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Great Barrier Reef) 투어가 대표적이다. .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세계 최대의 산호초로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2위에 선정된 여행지이기도 하다.

스노클링을 통해 바다 속 형형색색의 산호초와 열대어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스쿠버다이빙, 헬리콥터 투어로 또 다른 매력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를 만나볼 수 있다.

호주 전문 현지 여행사 하이호주에서는 이달 말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말까지 내년 3월, 4월 해밀턴 아일랜드 허니문을 예약하는 허니무너들에 한해 시드니 시내의 5성급 호텔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며 추가로 최대 20만원의 할인혜택까지 제공한다.

하이호주 관계자는 "호주는 매년 지역별로 다양한 이벤트와 페스티발이 열리는 만큼 호주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이러한 사항들에 대해 체크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귀뜸했다.

취재협조=하이호주(www.hihojoo.com)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