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가 있어 겨울유럽으로의 여행은 더욱 즐겁다(사진=웹투어 제공)
겨울 유럽은 크리스마스가 있어 더욱 달콤하고 로맨틱하다. 유럽의 주요 도시들마다 동화속 풍경 같은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고 사람들은 축제 분위기를 즐긴다. 웹투어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유럽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마켓을 소개한다.
런던 하이드파크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마켓 윈터 원더랜드(사진=웹투어 제공)
◇ 영국 런던의 하이드 파크 윈터 원더랜드(Hyde Park Winter Wonderland)크리스마스 소품 상점들이 즐비하고 아이스링크와 각종 어트랙션이 준비되어 있다. 독일식 소시지와 글루바인도 맛볼 수 있는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겨울 영국감성을 느낄 수 있다.
기간 : 2017년 11월17일 ~ 2018년 1월1일
◇ 영국 런던의 사우스뱅크 크리스마스 마켓 (South bank Christmas Market)
템즈 강과 빅벤을 마주하는 사우스뱅크 광장에서 열리는 런던의 대표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강변에 둘러 싸여 아름다운 경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이다. 오후에 먹거리 마켓에서 말린 파이와 전통 독일 소시지, 핫 초콜릿 등을 맛볼 수 있다.
기간 : 2017년 11월10일 ~ 2018년 01월04일
70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화려하고 로맨틱한 비엔나 크리스마스 마켓(사진=웹투어 제공)
◇ 오스트리아 비엔나 크리스마스 마켓 (Vienna Christmas Market)무려 700년의 역사를 가진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유럽에서 최대 규모로 약 1000여 개의 상점과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하다. 아름다운 시청사 앞에서 펼쳐지는 화려하고 멋진 크리스마스 마켓은 성탄절 축제 분위기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다 . 매주 금,토,일요일에는 세계적인 합창단의 캐럴 연주까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기간 : 2017년 11월17일 ~ 12월26일
스트라스부르 대성당과 알자스 골목골목이 아름답게 변신하는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마켓(사진=웹투어 제공)
◇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 (Strasbourg Christmas Market)500년의 역사가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2014년과 2015년 연속 크리스마스 마켓 베스트 1위에 올랐다. 크리스마스 마켓을 즐기기 위해 파리에서 방문하는 한국인들도 많다. 특히 스트라스부르 대성당 주변으로는 알자스 가옥과 골목골목이 아름답고 화려하게 변신한다.
기간 : 2017년 11월23일 ~ 12월23일
독일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뉘른베르크 크리스마스 마켓(사진=웹투어 제공)
◇ 독일 뉘른베르크 크리스마스 마켓 (Nuremberg Christmas Market)독일 전역에서 150여 개의 다양한 테마를 가진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데 뉘른베르크 크리스마스 마켓은 그 중 가장 크고 오래된 역사를 가진다. 독일을 대표하는 중세풍 도시인 뉘른베르크의 중앙 광장 주위에서 성모 성당 토종 시계탑 뒤로 수많은 인파가 몰린다.
기간 : 2017년 12월1일 ~ 12월24일
세계문화유산인 올드타운에서 열리는 아름다운 프라하 크리스마스 마켓(사진=웹투어 제공)
◇ 체코 프라하 크리스마스 마켓 (Praha Christmas Market)
크르코노셰 산에서 가져오는 나무로 꾸민 크리스마스 트리와 아름다운 조명들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더 로맨틱하고 화려한 프라하.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올드타운 광장에서 열리는 프라하 크리스마스 마켓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에서 크고 작은 마켓이 열린다.
겨울 프라하에서는 프라하의 상징과 같은 붉은 지붕들이 하얀 눈으로 덮인 그림같은 풍경을 만날 수 있다.
기간 : 2017년 12월2일 ~ 2018년 1월6일
한편 웹투어에서는 겨울유럽의 감성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겨울 유럽여행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투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취재협조=웹투어(
www.web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