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세부 자유여행 일정짜기? '어렵지 않아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세부는 자유여행을 즐기기 좋은 필리핀의 휴양지로 역사적 관광명소, 액티비티, 쇼핑등을 고루 즐길 수 있는 일정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사진=세부다이어리 제공)

 

필리핀의 대표적 휴양지 세부는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휴양과 관광, 액티비티, 쇼핑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최근에는 자유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구석구석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이 가득한 세부로의 여행은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에게 즐거움을 주지만 한편으로는 고민을 안겨다 주기도 한다. 하고 싶은 건 많은데 동선이나 소요시간을 세세하게 알 수 없으니 일정짜기가 막막하게만 느껴질 터.

자유여행 전문 세부다이어리가 마음만 분주한 예비 여행객을 위해 체크해 두면 좋은 세부 자유여행 일정을 소개한다.

세부시티에는 역사를 간직한 명소외에도 IT PARK, 미스터A처럼 새롭게 떠오르는 핫스팟도 많지만 대중교통으로 돌아보기에는 쉽지않아 여행사들이 준비한 하프데이투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사진=세부다이어리 제공)

 

◇ 인기 스팟으로 구성된 데이투어(Day Tour)일정으로 하루를 알차게

세부에서 해볼 것이 바다에만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세부는 공항과 리조트가 즐비한 막탄섬과 세부 시티로 크게 구분된다. 특히 오랜 역사의 장소를 간직한 세부 시티에는 대형 쇼핑몰, 전망대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

낮과 밤 각각의 매력을 간직한 장소들이 이미 여행 스팟으로 유명해 일정 중 하루는 세부 시티를 둘러볼 것을 추천한다. 가볼만한 명소는 많지만 교통편이 불편하기 때문에 차량과 모든 이동이 해결되는 각종 여행사의 하프데이투어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면 편하다. 패키지 상품은 일정에 따라 구성이 다양해 골라 즐길 수 있고, 차량과 입장료 등이 포함되어 있어 보다 편안하게 세부 시내를 여행할 수 있다.

세부의 꽃정원 등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명소와 핫플레이스 등을 돌아볼 수 있게 구성된 세부다이어리의 하프데이투어를 이용하면 편안하게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다(사진=세부다이어리 제공)

 

특히 세부다이어리의 마젤란 십자가, 산토니뇨 성당, 산페드로 요새, 아얄라몰, 미스터A, IT PARK 등 하프데이투어 A코스, 세부 꽃동산인 시라오 정원과 대표 쇼핑몰과 유명한 워터프론트 호텔 카지노 등을 방문할 수 있는 하프데이투어 B코스를 이용하면 한국에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까지도 둘러볼 수 있어 좋다.

◇ 호핑투어·다이빙·오슬롭 등 각종 해양투어로 세부의 바다를 온전히

아름다운 산호와 바다의 성지인 세부까지 왔다면 바다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법. 여느 동남아시아의 여행지처럼 세부에도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해양투어는 최소 반나절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여행 일정을 짤 때 바다에서 즐기는 액티비티를 하루에 몰아놓거나 반반씩 이틀에 나눠서 할 수 있게 일정을 짜면 세부 여행을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세부의 아름다운 바다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해양투어는 꼭 한번 해봐야하는 액티비티로 최소 반나절을 할애해야한다(사진=세부다이어리 제공)

 

세부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 해양 액티비티는 호핑투어, 다이빙, 오슬롭 투어 등이 있는데, 호핑투어는 어딜 가나 있지만 지역별로 바다의 안과 밖의 모습이 모두 다르고 큰 연령제한 없이 즐길 수 있어 일정 추천 1순위라고 할 수 있다.

보다 세부바다의 깊은 곳을 체험하고 싶다면 초보자도 가능한 스쿠버다이빙을 추천한다. 평생 만나기 어려운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오슬롭 투어는 고래상어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투어로 세부에서만 즐길 수 있으며, 세부시내에서 거리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하루의 시간이 필요하다.

세부에는 대형 복합쇼핑몰 아얄라와 SM, 먹방을 즐길 수 있는 맛집들이 즐비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사진=세부다이어리 제공)

 

◇ 놓칠 수 없는 즐거움, 쇼핑&먹방

세부 시내에는 이미 한국 여행객 사이에서도 유명한 대형 쇼핑몰이 2개가 있다. 아얄라몰과 SM몰이 바로 그 것. 워낙 거대해 쇼핑몰을 다 둘러보려면 하루의 반이 지나갈 정도다. 대형 쇼핑몰 안에서는 각종 의류 브랜드, 식당, 악세서리, 기념품, 슈퍼마켓 등 원하는 쇼핑을 다 할 수 있으며, 운이 좋으면 한국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물론 아무것도 사지 않아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방. 각종 액티비티 투어에 포함된 식사도 맛있지만 직접 찾아가는 맛집 투어도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특히 세부에는 필리핀 현지식이나 그릴&비비큐 전문점으로 유명한 곳이 많아 찾아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세부 하프데이 투어 또는 원데이 투어와 각종 추천 일정 상품은 자유여행 전문여행사의 지역브랜드인 세부다이어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하다.

한편 다이어리트래블은 자유여행객을 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보라카이, 세부, 다낭, 코타키나발루, 호주 자유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유여행 전문 여행사이다.

취재협조=세부다이어리(www.cebudiary.com)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