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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화가 정답이다' 동부대우 말레이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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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의상 전용 세탁기 1만대 돌파하고 복합오븐도 출시

(사진=동부대우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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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가 현지 특화 제품을 앞세워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부터 현지의상 '바틱(Batik)'을 자동세탁 할 수 있는 '바틱 케어 세탁기'와 동남아 음식 자동조리기능 '아얌고랭 복합오븐' 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바틱 디자인 아얌고랭 복합오븐'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바틱 케어 세탁기'는 전통 의복을 세탁할 수 있는 '바틱 전용코스'를 채택하여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지난달 누적판매 1만 대를 돌파했다고 동부대우는 설명했다.

이 제품은 기존 일반 세탁코스 대비 세탁기 모터의 운전율을 80% 이하로 조절해 수류를 완화시켜 옷감 마찰을 줄여 변형 및 손상을 최소화시킨 특화 제품이라고 동부대우는 덧붙였다.

또 '아얌고랭 복합오븐'은 전자레인지와 그릴, 오븐, 프라이어 기능을 갖춘 복합오븐으로, 동남아시아 대표 음식인 아얌고랭과 사테야얌, 나시우득 등을 기름 없이 버튼 하나로 요리 할 수 있게 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웰빙푸드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평을 받으며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라고 동부대우는 소개했다.

동부대우는 이번에 출시하는 '바틱 디자인 아얌고랭 복합오븐'은 기존에 인기를 끌고 있는 아얌고랭 복합오븐 제품에 전통 문양인 '바틱' 문양을 제품 도어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현지특화 제품 라인업 확대와 함께 동부대우전자는 말레이시아 유통망 확대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쿠알라룸푸르를 비롯해 조호로바루, 페낭, 페락 등 주요 도시를 전략적 핵심 지역으로 선정하고 하버노만(Harvey Norman), 통행(Toong Heng), 원리빙(One Living) 등 말레이시아 주요 가전 유통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라이온 마스(Lion Mas), HLK 등 신규 유통 채널을 확보하며 마케팅을 강화, 말레이시아 시장 지배력을 높여나간다는 게 동부대우의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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